[동영상] 세상에 하나 뿐인 게임기? 남코 '스타 블레이드' 겁나 신기하네

일본 도쿄 타카바노바바 역에는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게임센터가 있죠. 바로 일본 최고의 오락실 '미카도' 인데요, 여기에 세상에 1대만 남았을지도 모르는 희귀한 게임기가 있습니다. 바로 남코의 '스타 블레이드'입니다.

이 '스타 블레이드'는 일본 버블경제 시절에 일본 게임사들이 대형 체감형 게임기로 경쟁을 벌이던 시기에 나온 체감형 슈팅 게임인데요, 당시 기술로는 한계를 돌파한 듯한 최고 기술력을 자랑하던 게임이었습니다.

딱총 하나로 우주 제국의 나쁜 놈들을 모두 물리치라는 내용인데, 당시 초당 6만 폴리곤을 구현한 것으로 유명하죠. 1991년에 6만 폴리곤이라니 대단합니다!

특히 이 게임은 반구형 투명막을 씌워서 입체감을 보여주기로 유명한데, 실제로 미카도 오락실에 가서 게임을 해보니 입체감이 장난 아니네요!

각도를 이리저리 돌려보니 화면이 이리저리 휘어서 보이는데, 그냥 브라운관 보다 훨씬 다이나믹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시 봐도 신기하네요

혹시 일본 도쿄에 갈 일이 있다면 미카도 오락실에서 '스타 블레이드' 꼭 한 번 해보세요!

세상에 하나 뿐인 게임기? 남코 '스타 블레이드'
세상에 하나 뿐인 게임기? 남코 '스타 블레이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