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 ‘로한 2’ 개발자 인터뷰 영상 공개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 중인 '로한 2'의 개발자 인터뷰 영상을 자사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총 7분 가량으로 진행되는 해당 영상에서는 로한의 대표 캐릭터인 단 종족의 뉴스 전달과 최시은 CM이 개발사인 플레이위드 게임즈 사무실을 직접 방문해 4명의 주 개발자 인터뷰를 통해 관련 정보를 공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인터뷰 영상에는 개발 총괄 김대영 PD, 아트워크 이종민 팀장, 아트 총괄 윤일환 AD, 연출 안경식 팀장 등 주 개발자들이 직접 출연해 로한 2와 관련해 그들만의 개발 철학을 설명했다.
인터뷰에 나선 개발 총괄 김대영 PD는 로한 2에 대해 PK에 대한 낭만과 함께 기존 로한과 차별화된 정체성 강화, 그리고 MMORPG에서 즐길 수 있는 파밍 외 각종 즐길거리가 가득한 로한 만의 세상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또한 24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로한을 5글자로 표현하면 ‘또 다시 로한’ 이라며 자신감을 피력했다.
이어 아트워크 이종민 팀장이 로한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와 함께 신규 캐릭터 등을 앞으로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하고 있으며, 최적화를 위한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연출 총괄을 맡고 있는 안경식 팀장은 하드코어 MMORPG인 만큼 타격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고 밝히며, 게임 내 최애 캐릭터로 아즈마를 꼽는 등 로한2에 대한 무한 사랑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