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미니게임천국' 홍보 모델로 인기 유튜버 '사내뷰공업 황은정' 발탁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신작 '미니게임천국'의 모델로 유튜버 사내뷰공업의 ‘부캐’(부캐릭터) 황은정을 발탁하고 방학 시즌 MZ 게이머 공략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7월 27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미니게임천국'은 2000년대 출시 당시 전 시리즈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미니게임천국' IP를 활용한 신작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신작에는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다채로운 미니 게임 등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살리고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게임과 콘텐츠를 더해, 기존 팬들과 새로운 유저 모두가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내뷰공업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SNS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현재 유튜브 채널에서 62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다. 전교 1등 고등학생, 대학생 브이로거 등 다양한 부캐 콘텐츠를 사실적인 연출과 재치 있는 연기로 선보이고 있다.

‘미니게임천국’ 모델로 발탁된 ‘황은정’은 2010년에 살고 있는 열 다섯 중학생 얼짱 설정의 캐릭터로, 당시 학창 시절을 보낸 MZ세대의 공감대를 얻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컴투스는 두발 검사, 인터넷 소설, 조퇴 메이크업 등 2000년대 10대들의 문화를 완벽하게 고증하며 웃음을 유발하는 황은정 캐릭터를 통해 ‘미니게임천국’의 핵심 타깃인 젊은 이용자층의 향수를 자극하며 적극 소통하겠다는 계획이다.

유튜브 사내뷰공업 채널을 통해 캠페인 영상도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그때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는 것’ 이라는 텍스트와 함께 황은정이 학교를 누비며 친구들과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담아 추억과 재미를 고스란히 살려 돌아온 이번 신작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해당 영상은 ‘미니게임천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30초 버전으로도 감상할 수 있다.

앞서 진행된 모델 맞히기 이벤트 당첨자도 공개됐다. 게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미니게임천국 오피스’의 이벤트 게시물에 모델 이름과 응원을 댓글로 남긴 참여자 중 정답을 맞힌 이용자 100명을 추첨했으며, 당첨자에게는 집토끼 키링과 텀블러 등 공식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미니게임천국 모델, 사내뷰공업 황은정
미니게임천국 모델, 사내뷰공업 황은정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