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인터렉티브 "FM 24는 시리즈의 마지막이 될 것 "
풋볼매니저(이하 FM)의 개발사 스포츠인터렉티브는 자사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FM 시리즈의 상황과 향후 신규 게임 개발에 대한 소식을 전했다.
공식 블로그에서 스포츠인터렉티브는 올해 출시될 'FM 2024'(이하 'FM 24')는 20년 동안 출시된 FM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까지 사용됐던 매치 엔진은 'FM 24'를 끝으로 더 이상 사용되지 않으며, 이후 출시될 'FM 25'는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되어 단순 넘버링 타이틀이 아닌 진정한 후속작으로 등장한다는 것이 스포츠인터렉티브 측의 설명이다.
개발진은 PC, 콘솔, 모바일로 출시되는 'FM 25'는 유니티 엔진을 사용하는 첫 번째 작품으로, 모든 사물의 형태와 움직임이 그 어느 때보다도 훨씬 더 사실적으로 표현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경기장 연출이 획기적으로 향상되며, 화면 탐색 및 UI(인터페이스) 진입 방식 등 다양한 부분에서 발전된 콘텐츠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여기에 많은 이용자들이 요청한 데이터 이전 기능이 추가되어 전작의 감독 커리어 데이터를 신작에서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이 데이터 이전은 ‘FM 24’부터 만날 수 있다.
여자 축구가 최초로 도입된다. 'FM 25'에서는 여자 축구 리그가 최초로 등장하며, 최상의 상태로 출시되도록 여성 게임계의 주요 인사들의 지원 속에 선수들의 데이터 및 특성을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