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믹스 플레이에 해외 게임사 온보딩 소식 연이어
최근 위메이드의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해외 게임사들의 온보딩 소식이 연이어지고 있다. 글로벌 시장 영향력 확대가 기대된다.
먼저 위메이드는 지난 3월 미국 게임 개발사 리토스(Liithos, Inc.), 히트 팩터(Hit Factor, Inc.), PM 챔피온스(PM Champions, LLC)와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MOU를 체결한 3사는 위메이드가 지난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 기간 중 현장 미팅을 통해 만난 개발사들이다. 리토스는 '애쉬폴(Ashfall)’, 히트 팩터는 '글리머 피크(Glimmer Peak)’, PM 챔피온스는 '로쉬핏 챔피언스 2(Roshpit Champions 2)’를 위메이드의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할 계획이다. 게임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리토스의 마이클 멈바워(Michael Mumbauer) CEO는 "리토스와 위메이드가 글로벌 이용자 대상 AAA 웹3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며, "신세대 이용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게임 경험이 풍부한 위메이드와 협업하며 위믹스 플레이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게 돼 아주 기쁘다."고 말했다.
히트 팩터의 쿠퍼 바크먼(Cooper Bachman) CEO는 "위믹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게 돼 영광이다."라며, "위믹스의 첨단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해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매력적이고 혁신적인 경험을 만들어 줄 수 있어 아주 기쁘다."고 밝혔다.
PM 챔피온스의 라이언 라시오포(Ryan Racioppo) CEO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깊은 지식과 광범위한 업계 네트워크를 보유한 위믹스와 파트너십을 맺어 영광이다."라며, "우리는 위믹스와의 협업을 통해 최상의 퀄리티를 갖춘 게임을 선보일 계획으로, 이용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게임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우리 목표와도 잘 맞을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지난 4월에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에 자리한 ExaV 스튜디오(ExaV Studios)의 배틀로얄 FPS 게임 '블랙포인트BR(BlackPointBR)’의 온보딩 계약 소식도 전했다. 이 게임은 배틀로얄 장르의 PC 게임으로, 이용자는 언리얼 엔진 5로 제작된 4X4 Km의 맵에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이 게임은 퇴역 군인 출신 개발자들이 개발을 맡은 게임으로 보다 현실적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 6월 27일에는 리투아니아와 일본 개발사가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 체결 소식을 전했다. 스카이젯 소프트웨어(SkyJet Software), 메타도쿄 스튜디오(MetaTokyo Studio)가 그 주인공이다. 두 개발사는 블록체인 게임 1종씩을 위믹스 플레이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스카이젯 소프트웨어는 리투아니아 소재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회사다. 3D 헬리콥터 슈팅 게임 '스카이브레이커스(Skybreakers)’를 위믹스 플레이에 출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헬리콥터와 무기 수십 종을 커스터마이징해, 현실감 넘치는 PvP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일본 게임사 메타도쿄 스튜디오는 FPS와 RPG의 재미를 결합한 SF 판타지 게임 '크로마타(Chromata)’를 언리얼 엔진5로 개발 중이다. 고품질 그래픽으로 구현한 120종 이상의 캐릭터와 탄탄한 미래 세계관이 특징이다. PvP, PvE, e스포츠 토너먼트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도 제공한다.
이처럼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 개발사들과 온보딩 계약을 연이어 체결하고 있는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레이의 지속적인 라인업 확보와 장르 다변화를 통해, 글로벌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의 지위를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
아울러 이달에는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도쿄에서 열리는 웹3(Web3) 컨퍼런스 'WebX(웹엑스)’에 플래티넘 등급 스폰서로 참가해 위믹스를 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