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흥행 질주 '나이트 크로우' 이색 콜라보도 '눈길'
위메이드가 서비스 중인 '나이트 크로우'가 국내 앱 마켓 최상위권을 유지 중인 가운데, 출시 이후 진행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콜라보레이션, 이하 콜라보)이 눈길을 끌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매드엔진이 개발하고 위메이드가 서비스하는 대형 크로스플랫폼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로 지난 4월 27일 출시 이후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7월 3일 현재까지 최상위권에서 활약을 이어가는 중이다.
그리고 이러한 게임의 흥행에는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층을 대상으로한 독특한 콜라보도 한 몫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나이트 크로우'는 기존에 쉽기 볼 수 없었던 세차 용품과의 콜라보를 시작으로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와 콜라보를 전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의 출시에 앞서 자동차 관련 3사 '더클래스, '겟차', '워시존'과 공동으로 제휴 이벤트를 개최한 바 있다. 세차 용품 7종을 비롯해 모바일 브랜드 관을 열어 포인트를 제공하고, 팝업스토어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체험과 즐길 거리를 제공해 게이머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뿐만 아니라 '이마트24'와 함께 '나이트 크로우' 속 8가지 직업을 상징하는 상품 8종을 출시했다. 밤까마귀 길드의 ▲푸짐한 제육&불고기 도시락 ▲매콤 닭갈비&돈까스 도시락 ▲치즈 불고기 버거 ▲블랙 페퍼 와규 버거 ▲일품 한식 반상 도시락 ▲제육&치즈 불고기덮밥 ▲속초식 닭강정 ▲매콤 제육 김밥 등 제품을 선보였다. 모든 제품에는 '나이트 크로우' 아이템 쿠폰이 들어있어 맛과 재미를 모두 잡아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에는 매일유업과 스페셜 아이템을 제공하는 제휴 상품도 선보였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바리스타룰스 그란데(아메리카노, 라떼 등)' 콜라보 제품 2종을 출시했다. 매일유업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아메리카노와 라떼 각 6개로 이뤄진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HK이노엔과 숙취해소제 '컨디션' 제휴 상품 '나이트 컨디션'을 공개했다. 컨디션과 컨디션 레이디, 컨디션환 등으로 구성된 세트를 공개하는 등 제휴 프로모션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한편, 정식 서비스 60일을 맞은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최고 수준 그래픽 ▲실제 역사에 판타지를 더한 독보적 세계관 ▲'글라이더'를 통한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입체적 전투 ▲압도적인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로 장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연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