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디아블로 IV' 버거킹 마케팅에 개발자 업데이트 발표까지 '총 공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가 '디아블로' IP(지식 재산)의 최신작 '디아블로 IV'(이하 '디아 4')의 제휴 마케팅을 확대하고 개발자 업데이트 발표까지 하면서 총 공세를 펴고 있다.
먼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와의 협업을 이어가며 콜라보레이션 시리즈의 세 번째 주자인 '헬로 디아블로 와퍼'를 선보였다.
이 햄버거는 지난 콜라보 햄버거 2종인 '헬로 릴리트 와퍼'와 '헬로 이나리우스 와퍼'의 후속 제품으로, 두 제품의 특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더욱 업그레이드된 메가 신제품이다.
이용자들은 이번 햄버거를 구입한 게임 내 형상변환 아이템인 '섬뜩한 우리' 가슴 방어구 코드가 기입된 포토카드를 선착순 한정으로 받을 수 있다. 지난 달 출시한 버거 2종을 통해 아이템을 모아 왔다면 이번 아이템까지 획득하여 총 5종으로 구성된 강령술사 전용 '섬뜩한 찡그림' 세트를 완성할 수 있다. Battle.net에서 코드 등록 시 게임 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이어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개발자들이 직접 출연하는 라이브스트림을 통해 '디아 4' 및 '디아블로 이모탈'의 신규 콘텐츠 개발 현황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디아블로 개발팀은 오는 7월 7일 새벽 3시(금, 한국 시간 기준)에 '디아블로' 공식 Twitch 채널(영어 방송)을 통해 '디아 4'와 '디아블로 이모탈'에 예정된 신규 콘텐츠를 최초로 공개하는 '디아블로 개발자 업데이트 라이브스트림(Diablo Developer Update Livestream)'을 진행한다.
먼저, 라이언 퀸 선임 내러티브 디자이너(Ryan Quinn, senior narrative designer)와 크리스 랴오 수석 UX(사용자 경험) 디자이너(Chris Liao, lead UX designer)가 디아블로 프랜차이즈 가운데 이모탈에서 처음 선보이는 신규 직업을 공개한다.
이어 조셉 파이피오라 어소시에이트 게임 디렉터(Joseph Piepiora, associate game director)와 티모시이스메이 수석 게임 프로듀서(Timothy Ismay, lead game producer)가 '디아 4'에 곧 찾아올 첫 시즌 내용과 함께, 추후 진행될 편의성 업데이트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본 내용에 대해서는 관련 블로그 포스트에서도 확인 가능하며, '디아 4'에 적용된 직업별 밸런스 조정, 게임플레이 변경 사항 및 모든 플랫폼의 버그 수정사항 또한 최신 패치 노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