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 후원.. 도구리 이색 상품도 출전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개최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을 후원함과 동시에 자사의 인기 캐릭터인 도구리의 이색 상품을 선보여 화제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은 오늘(13일)부터 16일(일)까지 총 4일 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매년 10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하고 국내외 111개 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 라이선싱 비즈니스 행사다. 올해로 22년째를 맞이하고 있기도 하다.
특히 기업 전시 홍보관, 비즈니스 미팅, 수출상담회 같은 ▲비즈니스 프로그램부터 캐릭터 퍼레이드, 어린이 뮤지컬, 쿠킹 클래스 등 ▲참관객 대상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기업, 산업관계자, 가족 단위 참관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발돋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엔씨(NC)는 이번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의 취지에 공감하고 후원사로 이름을 남겼다. 또 코엑스 A홀 우측 상단에 위치한 '빌드업 IP 콜라보 연구소' 부스 내에서 자사의 도구리 캐릭터를 활용한 이색 제품을 선보였다.
도구리와 콜라보한 제품은 크게 2가지로, 첫 번째는 AI 인공지능을 활용한 로봇 청소기로, 도구리와 'BESPOKW 제트봇'이 콜라보한 제품이다. 두 번째는 오뚜기와 제휴한 즉석식품으로 도구리 버섯 해장국과 북엇국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엔씨(NC)는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에 대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22년 10월에는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 지하 2층에 첫 팝업스토어를 오픈한 바 있으며, 지난 2022년 12월에는 막내클럽 시즌 2 '막피아의 밤' 사이트를 오픈해 사회 초년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캠페인을 개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