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의 신: 크루'로 낚시 마니아들 모여라, 색다른 마케팅 펼치는 컴투스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오는 7월 20일 글로벌 출시를 앞둔 3D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크루(영문명 Ace Fishing: Crew)'의 마케팅을 위해 다양한 낚시 전문 업체들과 협업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신작 '낚시의 신: 크루'는 글로벌 7천만 다운로드를 자랑하는 '낚시의 신' IP(지식 재산)를 기반으로 한 레포츠 게임으로, 낚시 게임 본연의 재미는 물론 캐릭터 수집, 식당 운영, 대회 같은 다양한 콘텐츠가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바닷속을 1인칭 시점으로 바닷속을 탐험하며 낚시를 즐길 수 있어 보다 직관적인 낚시가 가능하며, 전작 못지 않은 뛰어난 손맛도 느낄 수 있다.
먼저 이번 컬래버레이션(이하 콜라보)의 일환으로 실시간으로 선상, 민물 낚시터 등을 예약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물반고기반'과 실내 낚시 카페 'LOVE낚시카페', 낚시용품 전문 마트 '다솔 낚시 마트'와 함께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협업은 '낚시의 신: 크루' 출시와 함께 진행되며, 게임 아이템 등의 보상과 함께 각 업체들의 혜택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우선 '물반고기반'에선 오는 8월 2일까지 앱 내 커뮤니티 기능인 '반반톡'에 '낚시의 신: 크루'에서 낚시에 성공한 스크린샷을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크루 10회 뽑기권과 '물반고기반' 낚시 예약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어 낚시 카페인 'LOVE 낚시카페'의 경우 오는 8월 31일까지 제휴점에 방문해 '낚시의 신: 크루'를 설치하고 실행을 인증하면 1시간 동안 카페를 무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카페 내에 비치된 '낚시의 신: 크루 쿠폰도 받아 갈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솔 낚시마트'에서는 오는 8월 18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구매자를 대상으로 택배 상자 내에 '낚시의 신: 크루' 쿠폰을 함께 동봉해 배송해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쿠폰과 함께 제공되는 QR코드를 통해 설치 이벤트에 참여하면 100명을 추첨해 다솔 낚시 마트 전자 결제 상품권과 크루 뽑기 10회권 등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낚시의 신: 크루'는 탄탄한 게임성과 풍부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오는 7월 20일 글로벌 170여 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독일어·프랑스어·태국어 등 12개이다.
현재 '낚시의 신: 크루'는 간판 캐릭터 레이첼이 유명 유튜브 채널 싱글벙글과 함께 전통있는 낚시 전문 매거진 '낚시춘추' 8월 호에 표지 모델로 선정되었으며 'No.1 모바일 낚시게임 특별출연'이란 수식어로 게임이 소개돼 주목을 받기도 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낚시의 신: 크루' 공식 브랜드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