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도 이긴 원신 사랑. 구름 관중으로 인산인해를 이룬 ‘원신 2023 여름축제’

호요버스가 국내 ‘원신’ 팬들을 위해 마련한 ‘원신 여름 축제’가 올해도 성황리 개막했다.

원신 여름 축제
원신 여름 축제

오는 23일까지 올릭핌공원 KSPO DOME과 한얼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원신의 4번째 지역인 '수메르'를 컨셉으로 준비됐으며, 이용자들의 작품으로 이뤄진 2차 창작 부스를 비롯해 굿즈 픽업존, 코스프레 퍼레이드, 미니 게임, 푸드트럭,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들이 마련돼 행사 시작 전부터 긴 줄이 이어질 정도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끝이 보이지 않은 현장 대기열
끝이 보이지 않은 현장 대기열

특히, 방문객들의 쾌적한 관람 환경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2차 창작 부스 위주로 구성된 실내 행사장은 사전 티켓 판매로 진행되고, 야외존은 무료로 운영됐지만, 온라인 티겟팅에 실패한 열성팬들이 현장 티겟 판매를 노리면서 더욱 더 대기열이 형성됐다.

올림픽공원 한얼 광장에 마련된 오프라인 존에서는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미니게임존, 포토존 등 호요버스가 마련한 다양한 즐길거리를 관람하는 이들로 발 딛을 틈도 없이 붐볐다.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된 야외 무대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된 야외 무대

특히, 여름 축제 랜덤 포토카드 등 다양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미니게임존은 최고의 인기를 자랑했으며, 최고의 견습 순찰자의 피타브레드, 살랑이는 꽃 푸딩, 바사삭 특제 미트볼, 고기향이 확 느껴지는 필라프 등 원신 컨셉을 담은 푸드트럭들도 많은 인기를 자랑했다.

원신 컨셉으로 마련된 다양한 푸드트럭
원신 컨셉으로 마련된 다양한 푸드트럭

호요버스는 야외 무대 곳곳에 천막과 냉풍기를 배치해 관람객 및 코스플레이어들이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 안전 요원 및 구급차를 배치해 혹시 모를 안전 사고를 대비하는 모습을 보였다.

더위를 대비해 곳곳에 냉풍기와 천막을 마련해뒀다
더위를 대비해 곳곳에 냉풍기와 천막을 마련해뒀다

이번 행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2차 창작 부스 및 공식 굿즈 픽업존은 실내 행사장에 마련돼 긴 대기열 없이 ‘원신’ 팬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다양한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또한, 공식 굿즈 픽업존은 온라인 사전 판매를 먼저 진행하고, 행사장에서 픽업하는 형태로 준비해 오랜 시간 대기를 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했으며, 기념품샵의 구매 금액에 따라 여름축제 쇼핑백, 일러스트 엽서, 썬캡, 여행일지 등 특별한 혜택도 제공됐다.

2차 창작 부스가 마련된 실내 행사장
2차 창작 부스가 마련된 실내 행사장

공식 굿즈 픽업존
공식 굿즈 픽업존

‘원신’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현실로 소환한 수준 높은 코스플레이어들도 이번 행사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더운 복장에도 불구하고 야외존에서도 열정적으로 사진 촬영에 응하는 모습을 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실내 행사장에서는 매일 저녁 8시 30분에 이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코스프레 퍼레이드도 감상할 수 있다.

야외 무대에서 열정적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는 코스플레이어들
야외 무대에서 열정적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는 코스플레이어들

함께 추억을 남기려는 팬들이 많았다
함께 추억을 남기려는 팬들이 많았다

호요버스 관계자는 "예상보다 더 많은 팬분들이 행사장을 찾아주셔서 놀라고 있다"며, "마지막 날까지 안전하게 행사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원신 팬분들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신 캐릭터로 꾸며진 차량들
원신 캐릭터로 꾸며진 차량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