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모래폭풍’과 ‘집라인’! 배틀그라운드 ‘미라마’ 맵이 새롭게 진화한다
크래프톤의 대표작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무료화 이후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며 여전히 전 세계 배틀로얄 게임 장르를 주도하는 게임으로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장르를 선점하고, 무료화 전환을 통해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춘 것이 통했다는 점도 있지만, 그보다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계속해서 진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 이용자들을 계속 ‘배틀그라운드’ 세계에 머무르게 만드는 요인이 되고 있다.
매번 중요 업데이트 발표 때마다 놀랄만한 새로운 소식을 발표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개발팀은 곧 업데이트될 예정인 25.1 업데이트에서도 매력적인 선물을 준비했다. ‘배틀그라운드’ 초창기 맵 중 하나인 ‘미라마’ 맵의 리뉴얼이다.
‘미라마’ 맵은 사막을 배경으로 한 맵으로, 숨을 곳이 많지 않고, 차량을 구하기 힘들며, 넓은 지역에서 저격 중심의 플레이 위주로 진행되는 게임 플레이 때문에 이용자들의 선호도가 높지 않은 맵이다. 이전에도 두 번의 리뉴얼이 있었지만, 핵심적인 문제들이 해결되지 않았기 여전히 낮은 선호도를 보였다.
하지만,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기믹이 다수 추가되면서 완전히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에 패치 노트를 통해 예고된 가장 큰 변화는 많은 이들이 기대하던 모래폭풍이 드디어 추가된 것이다. 모래 폭풍은 기존의 레드존을 대체하는 것으로, 내부에 있는 이용자의 체력 감소, 시야 일부 차단, 이동 속도 소폭 감소 등 다양한 방해 효과를 주며, 맵을 횡단하면서 이동하다가, 일정 시간 후 사라진다.
특히, 강한 바람으로 인해 연막탄과 화염병이 꺼지며, 정전기로 인해 전파 방해 배낭, 드론, 스포팅 스코프, 블루칩 송신 타워, 블루칩 무선 송신기와 같은 전자 장비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레드존과 마찬가지로 활성화 시 게임 경고 메시지와 함께 월드 맵에서 발생한 위치 안내가 표시되며, 바다 위에는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플레이에 많은 변수가 될 수 있다.
넓은 지역을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집라인도 추가된다. 맵 곳곳에 추가된 집라인은 한명씩 이용할 수 있고, 반대 방향으로 이동할 수 없지만, 섬 및 능선과 능선 사이를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어, 신속하게 적의 방어선을 뚫고 침투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새로운 지역도 다수 추가되고 기존 주요 마을들도 전반적으로 개선된다. 신규 지역인 Partona는 남쪽 섬에 위치한 기존 Los Higos를 대체하는 마을로, 북적이는 시장과 광장으로 이뤄졌다. Resort는 언덕 위에서 남쪽 바다 풍경을 제공하는 신규 지역으로 새로운 인기 파밍 지역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여러 물자를 운반하는 트럭들이 휴식하는 Truck Stop은 기존 Junkyard 지역을 대체하면서 새로운 주요 교전 지역이 될 전망이다.
또한, 기존 Trailer Park와 Ruins를 제거하고 Alcantara의 위치를 맵 중앙에 소폭 가깝게 재배치하면서 전략의 핵심이 될 수 있도록 변경했으며, 기존에 Ladrillera로 알려진 지역을 Brick Yard로 변경하고, 건물 배치 및 주변 지형을 개선하면서 더 효율적인 파밍을 할 수 있는 지역으로 변화시켰다.
이 지역뿐만 아니라 Campo Militar, Cantera, Chumacera, Impala, Los Leones, Pecado 등 거의 모든 지역의 위치 및 지형을 변경하면서, 전반적으로 파밍 효율 및 전략성을 높였으며, 맵 곳곳에 주유기를 추가하고, 도로를 개선하는 등의 개선을 통해 이동 스트레스를 완화했다.
이외에도 사막의 분위기를 더욱 잘 느낄 수 있는 황사 날씨가 추가되고, 지형, 나무, 풀, 바위 등 전반적인 텍스처도 더욱 사실적으로 개선됐다.
‘배틀그라운드’ 개발진은 “이번 '미라마' 업데이트에서는 하나의 대규모 개편보다는 재조정 및 개선사항 위주의 변화에 중점을 뒀다”며, “'미라마' 맵의 대표적인 하드코어 컨셉을 변형하지 않고 지형을 개선하고 더욱 넓은 범위의 전략적 경로를 통합하여 이동 스트레스를 완화하려고 노력했다. 이번 변화를 통해, 이용자들이 초반 페이즈에 이용할 수 있는 파밍 스팟의 선택지가 넓혀지길 바라며, 결과적으로 이동 패턴과 전략적 플레이 선택이 다양해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25.1 업데이트에서는 ‘미라마’ 업데이트 뿐만 아니라 신규 저격총 드라구노프가 추가되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슈퍼카 ‘애스턴 마틴’과의 컬래버레이션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돼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새롭게 변화한 ‘미라마’ 맵을 먼저 만나고 싶은 이용자는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경험할 수 있으며, 정식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는 오는 9일 진행될 예정이다. 새롭게 변화한 ‘미라마’ 맵이 ‘배틀그라운드’의 새로운 인기 맵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오는 9일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