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시스템웍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전 세계 이용자 수 250만 명 돌파
아크시스템웍스는 '길티기어' 시리즈의 최신작, '길티기어 -스트라이브-'(GUILTY GEAR™ -STRIVE-)의 전 세계 플레이어 수가 250만 명을 돌파하였다고 발표하며, 이를 기념하여 특별 일러스트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아크시스템웍스 및 '길티기어' 시리즈 사상 최초 250만 명 돌파
아크시스템웍스는 '길티기어' 시리즈 최신작 '길티기어 -스트라이브-'가 미려한 그래픽 표현과 박력 넘치는 스토리, 전 세계의 이용자들이 쾌적하게 대전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플레이 환경 등을 통해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길티기어 -스트라이브-'는 지난 2021년에 'The Game Awards 2021 Best Fighting', 2022년에는 '25TH ANNUAL D.I.C.E. AWARDS Fighting Game of the Year'를 수상하는 등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또한 2023년 8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격투게임 이벤트 'Evolution Championship Series 2023'의 참가자 수가 지난해를 상회하는 2,481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아크시스템웍스 측 관계자는 "시리즈 25주년을 맞이하는 올해를 비롯하여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새로운 버전 및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250만 기념 특별 일러스트 공개
전 세계 이용자 수 250만 명 돌파를 기념하여, 길티기어 팀의 2D 아티스트 '키타조노 쇼이치(北薗 勝一)'씨가 그린 신규 특별 일러스트가 공개되었다. 이 일러스트는 길티기어 내 등장 캐릭터들이 250만 명 돌파를 축하하는 모습을 띄고 있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는 PlayStation®4, PlayStation®5, Steam®, Xbox Game Pass, Xbox Series X|S, Xbox One, Windows 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며, 음성과 자막 모두 한국어를 지원한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의 공식 블로그와 트위터,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