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장애인선수단', '충주탄금호 전국장애인조정대회'서 금 4개 포함 14개 메달 획득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4일과 5일 양일간 개최된 '2023 충주탄금호 전국장애인조정대회'에서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총 14개 메달(금4, 은4, 동6)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장애인조정연맹과 충청북도장애인조정연맹이 주최 및 주관했다. 대회는 수상 및 실내 종목을 비롯해 성별(남/여/혼성), 장애유형(지체/시각/지적) 등으로 구분된 총 28개 종목으로 치러졌다.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은 조연희 감독을 필두로 선수 8명이 전원 참가했으며, 강현주 선수(금2), 강이성 선수(금1, 동1), 한은지 선수(금1, 은1, 동1), 이승주 선수(은1), 이봉희 선수(동2), 임효신 선수(동1), 배지인 선수(은1, 동1), 전숭보 선수(은1) 모두 좋은 성과를 거뒀다.

이봉희 선수는 "넷마블에서 경기정과 훈련용품을 지원해주셔서 큰 동기부여가 되고 앞으로 좋은 기록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선수단에 합류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보완할 부분이 많다고 생각한다. 팀원들과 열심히 훈련에 매진하며 좋은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장애인 체육 진흥 및 장기적 자립 지원과 함께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권익보호를 위한 활동을 보다 확대 진행하기 위해 지난 2019년 게임업계 최초로 장애인선수단을 창단했다. 창단 이후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2023 전국장애인조정선수권대회'에 참가해 금메달 9개와 은메달 10개, 동메달 1개 등 총 20개의 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단체사진 왼쪽부터 강이성, 이봉희, 이승주, 전숭보, 한은지, 배지인, 강현주, 조연희 감독
단체사진 왼쪽부터 강이성, 이봉희, 이승주, 전숭보, 한은지, 배지인, 강현주, 조연희 감독

2인단체(혼성) 경기 사진 왼쪽부터 강이성, 강현주선수)
2인단체(혼성) 경기 사진 왼쪽부터 강이성, 강현주선수)

2인단체(남성) 경기 사진 왼쪽부터 강이성, 이봉희 선수)
2인단체(남성) 경기 사진 왼쪽부터 강이성, 이봉희 선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