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팬들의 축제 '팬 페스타', 18일 개최된다
LCK 서머 파이널의 '축제' 팬 페스타 18일부터 3일 동안 대전에서 팬들과 만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 이하 'LCK')는 2023 LCK 서머 파이널의 전야제인 '팬 페스타'를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제1 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팬 페스타'는 LCK가 서머 스플릿의 결승전에 앞서 진행되는 행사로 팬들과의 프로그램을 보다 확장된 장소에서, 경기 외적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LCK 팬들을 위한 축제다.
대전컨벤션센터는 제1전시장에서 막을 올리는 팬 페스타는 023 LCK 서머 파이널 경기가 개최되는 19일(토)보다 하루 먼저 팬들을 맞이한다.
18일에는 '찐팬 찾기', 'LCK LoL든벨!', 'LoL 코스프레 콘테스트', 'TFT 인플루언서 매치' 등 행사가 진행된다. '안녕수야', '미스틱', '나는상윤' 등이 참가하는 '찐팬 찾기'는 인플루언서들이 현장에서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인상적인 인터뷰를 해준 팬들에게 상품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이다.
여기에 '단군' 김의중이 메인 MC를 맡고 인플루언서 이상호, 김민교가 함께하는 'LCK LoL든벨!'은 LCK와 리그 오브 레전드 관련 퀴즈의 최강자를 가리는 이벤트다.
'LoL 코스프레 콘테스트'는 LoL, LCK와 관련된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참가, 자웅을 겨루는 프로그램이다. 인플루언서 김계란과 김의중 캐스터가 진행을 맡으며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 무대 준비 지원금 50만 원이 돌아가며 1위 300만 원, 2위 150만 원, 3위 50만 원의 상금이 걸려 있다.
'LCQZ 온 더 페스타'는 진행을 맡은 김민교와 이상호가 행사장을 돌아다니면서 관람객과 직접 소통하는 로드쇼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현장을 찾은 팬들과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하고 퀴즈를 푸는 시간을 가지며 참여하는 팬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