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토브페이' 론칭..'결제를 더 쉽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스토브페이'를 론칭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스토브페이는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인 스토브(STOVE)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페이 서비스로,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결제 수단을 등록하면 설정한 비밀번호로 간편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스토브 페이와 플레이크
스토브 페이와 플레이크

스토브페이와 함께 스토브 포인트도 도입됐다. 스토브페이를 이용하면 매 결제시마다 1%의 스토브 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스토브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스토브페이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적립률은 0.1%다. 특히 스토브 포인트는 모바일 게임의 마켓 결제 시에도 0.1%가 적립된다.

스토브는 스토브 내 커뮤니티 활동 시 적립할 수 있는 '플레이크'도 새롭게 선보인다. 커뮤니티 내에서 글을 쓰거나 댓글, 좋아요 등의 활동을 할 때마다 최대 200 플레이크가 적립된다. 플레이크는 스토브의 다양한 이벤트 등에 참여할 때 사용할 수 있으며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다.

스토브 포인트와 플레이크는 1차적으로 국내 이용자에 한 해 적용되며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스마일게이트의 사회공헌 재단인 희망스튜디오의 각종 기부 활동이나 오픈 준비 중인 스토브 상점 등으로 사용처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스토브 관계자는 “스토브페이와 포인트 도입으로 유저분들의 스토브 이용 편리성을 높이고 게임 외적으로도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스토브는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