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2023년 국내외 게임쇼 참가 및 이용자 행사로 사랑에 보답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국내외 다양한 게임쇼 및 전시회에 참가하고, 다양한 이용자 행사를 기획하며 사업 확장과 함께 이용자에게 받은 사랑을 보답하고자 하는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그라비티는 올해(2023년) 2월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를 시작으로 PAX EAST, 플레이엑스포, 게임스컴, PAX WEST 등 다양한 국내외 게임쇼에 참가해 본사 및 지사에서 준비 중인 다양한 플랫폼, 다채로운 장르의 게임을 출품하며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라이선싱 재팬 등에도 참가해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골프 몬스터즈, WITH, 스칼롭스 프로젝트 등 신규 IP(지식 재산) 사업을 선보이기도 했다.
남은 2023년에도 도쿄 게임쇼, 지스타 2023 등 여러 게임쇼들이 개최를 앞둔 만큼 그라비티의 참가 여부와 함께 어떤 출품작들을 선보일지 이용자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모습이다.
다양한 전시회 참가 외에도 그라비티는 다양한 이용자 행사르 개최하며 그동안 이용자들로부터 받은 사랑에 보답하겠다는 행보도 보이고 있다.
작년 7월에는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페스티벌을 진행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올해는 5월 라그나로크 디 오케스트라 콘서트와 서울랜드 캐릭터 페스티벌 참가를 통해 가족과 함께 라그나로크에 대한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아울러 오랜 기간 라그나로크를 즐기고 있는 위한 행사도 마련했다. 올해 4월 RWC 2013(라그나로크 월드 챔피언십) 이후 10년 만에 열리는 총상금 6,500만 원 규모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 2023’ 개최 예고 소식을 알린 것이다.
대회는 한국 대표 선발전 신청을 받아 8월 19일 결승전 끝에 역삼동 792 파티가 한국 지역 대표로 선발됐다.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을 포함한 총 7개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표팀이 최강팀의 영예를 두고 경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올해 1월 국내에 정식 론칭한 MMORPG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에서는 삼성 팝업 스토어, 투썸플레이스 콜라보레이션, 감성커피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유저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그라비티 정일태 사업 이사는 “올해 그라비티는 오랜 기간 게임 서비스를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으며 국내외 게임쇼 및 전시회에서 이를 선보이고 있다.”라며, “그라비티와 라그나로크 IP를 사랑해 주시는 유저분들을 위해 게임쇼와 함께 다채로운 유저 행사를 계속 기획하고 있는 만큼 그라비티와 함께 많은 추억을 함께 쌓아가며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