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즘, 2 번째 플레이즘 게임쇼 개최.. 한국어판 타이틀 3종 공개
인디 게임 전문 퍼블리셔 플레이즘(PLAYISM)이 지난 9월 10일에 열린 두 번째 'PLAYISM GAME SHOW'를 통해서 한국어판 타이틀 3종을 추가로 공개했다.
1번째 작품: 'Refind Self: 성격 진단 게임'
플레이즘은 어드벤처형 성격 진단 게임 'Refind Self: 성격 진단 게임'을 우선 공개했다.
이 게임은 게임을 즐기는 동안 사람의 성격이 드러난다는 점을 착안하여, 인형 로봇 이야기를 그린 심플한 탐색형 어드벤처 게임 플레이를 통해 자신의 성격을 알 수 있도록 한 게임이다.
플레이어의 행동으로 성격을 진단하고 다른 사람과 비교할 수 있는 데이터 사이언스 게임으로, Lizardry가 개발하고 플레이즘이 배급을 맡았다.
게임은 PC 스팀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로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발매일은 2023년 11월로 예정되어 있다.
두 번째 작품: 'Ib'
이 게임은 일본 인디 게임 개발자 kouri 씨가 개발하여 지난 2012년 2월 발표한, 섬뜩한 미술관이 무대인 2D 호러 탐색형 어드벤처 'Ib'의 리메이크 작품이다.
RPG 쯔꾸루(만들기) 방식의 조악한 그래픽을 가지고 있지만 심도깊은 게임 스토리로 화제플 모았던 게임으로, 플레이즘은 PS4/PS5판의 배급을 맡았다. 출시는 2024년 3월 14일로 예정되어 있다.
세 번째 작품: 'Touhou Luna Nights'
동방 Project 2차 창작 게임인 'Touhou Luna Nights'는 2D 탐색형 액션 게임으로 PC 스팀 리뷰가 1만 건을 넘으며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는 세계적인 인기 작품이다.
플레이즘은 PS4/PS5판 및 패키지판을 정식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며, 출시는 2024년 1월 25일로 예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