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티 후보 자격 있다'라는 평가까지, 해외에서 더 뜨거운 'P의 거짓'
지난 2022년 8월, 네오위즈의 'P의 거짓'은 한국 게임 최초로 '게임스컴 어워드'에서 3관왕을 수상했다.
당시에 'P의 거짓'은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Best Action Adventure Game)'과 '최고의 롤플레잉 게임(Best Role Playing Game)'에 선정되었으며, 또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pening Night Live)'에서 '가장 기대되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Most Wanted Sony PlayStation Game)' 수상으로 '게임스컴 어워드'에서 3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게임스컴 어워드 2022' 최다 수상이기도 하지만 한국 게임 최초로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깊다.
지난 2021년도에 프롬소프트웨어의 '엘든링'이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최고의 롤플레잉 게임', '최고의 PS 게임' 등을 동일하게 수상한 후 출시와 동시에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기 때문에 'P의 거짓'에 대한 흥행 기대감도 높아지는 중이다.
'P의 거짓'의 흥행을 예상하게 하는 지표는 또 있다. 'P의 거짓'은 지난 2023년 6월에 데모 공개 3일 만에 전체 플랫폼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했고, 온라인 게임 페스티벌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인기 출시 예정 제품'과 '가장 많이 찜한 출시 예정 게임'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게임성을 검증받았다.
여기에 해외의 유명 게임 전문가를 사이에서 'P의 거짓'이 '고티 후보'로도 충분하다는 반응도 나오는 중이다.
'P의 거짓'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린 인물은 윈도우센트럴의 편집장인 제즈코든으로, 그는 'P의 거짓'이 '고티에 낄 자리가 있다'라는 평가와 함께 '진지하게, P의 거짓으로 잠을 못 이루게 될 거야'(seriously, do not sleep on 'lies of P')라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팔로어 11만 명에 잡지 트위터 구독자 41만 명을 기록 중인 유명 인사 제즈코든의 발언이 알려지면서 글로벌 게임 커뮤니티와 함께 국내 커뮤니티에서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네오위즈는 오는 9월 19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P의 거짓'의 콘솔 패키지 사전 예약을 진행하는 한편, 다양한 동영상을 공개하면서 정식 출시를 위한 막바지 담금질에 나서고 있다.
'P의 거짓'은 PC 스팀과 엑스박스 게임패스 외에 일반판과 한정판 패키지도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판은 게임 패키지와 '개구쟁이 세트(모자, 우산)'로 구성됐고 한정판은 일반판 구성에 디지털 콘텐츠인 △축제자 가면, △베니니 시그니처 코트 및 안경과 △스틸북 및 스틸포스터, △LP앨범, △금속뱃지(베니니, 공방연합)가 추가로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