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리니지M, 'DRAGONIC. 용의 진노' 업데이트 정보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리니지M'이 'DRAGONIC: 용의 진노' 업데이트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엔씨(NC)는 오는 9월 20일 'DRAGONIC: 용의 진노' 업데이트를 통해 '투사'와 '군주' 클래스(Class, 직업)를 리부트(Reboot)한다.

리니지M, ‘DRAGONIC. 용의 진노’ 업데이트 정보 공개
리니지M, ‘DRAGONIC. 용의 진노’ 업데이트 정보 공개

우선 '투사'와 '군주' 클래스에 신규 스킬(Skill, 기술)이 추가된다. 투사 클래스 이용자는 ▲일반 공격 시 확률적으로 '폭주' 상태에 돌입해 무기 사거리가 증가하고 '포우 슬레이어' 스킬 쿨타임이 크게 감소하는 '폭주' 시스템 ▲적의 물리 공격을 방어하고, 확률적으로 대상에게 공격을 되돌려주는 '패링' 등의 스킬을 배울 수 있다.

군주 클래스 이용자는 ▲동일 지역 내 혈맹원을 최대 2명까지 소환할 수 있는 '콜 클랜' ▲적에게 자신의 아군을 공격하도록 지시하는 '카이저' 등의 스킬을 활용할 수 있다. 엔씨(NC)는 9월 20일부터 10월 4일까지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투사와 군주로 캐릭터의 클래스를 바꿀 수 있다.

이와 함께 엔씨(NC)는 '리니지M'의 클래스 리부트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이용자는 20일부터 ▲하드모드 난이도와 스킬 밸런스가 조정되고 '오림 전문가' 호칭 획득 조건이 변경된 '오림의 흔적 시즌 4' ▲언제든 플레이할 수 있도록 입장 시간이 변경되고 경험치와 보상이 상향된 '해적섬'을 즐길 수 있다.

엔씨(NC)의 한 관계자는 "이용자들은 오는 9월 1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하고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라며 "또 아덴 최고의 혈맹을 가리기 위해 기란 성주 혈맹들이 펼치는 마스터 '아덴' 공성전도 오는 10월 8일부터 개최되기 때문에 기대감이 높다."라고 덧붙였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 'TJ's COUPON'
엔씨소프트 리니지M, 'TJ's COUPON'

한편, 엔씨(NC)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TJ쿠폰'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9월 20일 정기점검 전까지 상점에서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시즌패스] 파라다이스'를 구매할 수 있다.

시즌패스 최종 보상인 '드래곤 마스터의 보물 상자'에서 'TJ쿠폰 – 스페셜 룬 복구'를 획득할 수 있으며, 쿠폰을 사용하면 2023년 3월 15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9월 13일 정기점검 전까지 강화 실패로 파괴된 룬 아이템 중 1개를 복구할 수 있다. 같은 등급의 다른 종류의 룬으로도 교차 복구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리니지M'은 9월 18일 오후 8시에 생방송 '인사이드M-아덴 운동회'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실시간으로 방송을 시청하며 업데이트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