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 '브릭시티' 첫 업데이트로 '시티 횡단 특급 열차' 추가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자사의 샌드박스 시티빌딩 게임 브릭시티의 출시 후 첫 업데이트로 '시티 횡단 특급 열차'를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시티 횡단 특급 열차' 테마의 피포 5종과 장인공방 테마의 피포 5종까지 총 10종의 피포가 추가됐다. 이 중 마스터 등급의 우주 철도 기관사 ‘알리스터 왓슨'과 시계 수리사 ‘메이블'은 이번 시즌의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급 열차 헤드’와 ‘고속 열차 헤드’ 등 S등급 2종을 포함한 신규 특별 브릭 총 20종도 함께 추가됐다. 이는 건물 사이를 지나가는 기찻길과 그 위를 지나가는 기차를 설치할 수 있는 브릭들로 도시에 새로운 풍경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시즌부터 새로운 시즌의 특별 브릭을 보다 수월하게 획득할 수 있도록 ‘시즌 브릭 마일리지’ 제도가 도입됐다. 신규 시즌의 특별 브릭을 뽑으면 시즌 전용 마일리지가 쌓이고, 쌓은 마일리지로 시즌 특별 브릭을 구매할 수 있다.

단, 시즌 브릭 마일리지는 해당 시즌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시즌이 종료되면 일반 브릭 마일리지로 전환된다. 이번 시즌의 경우 특별 브릭을 뽑으면 시즌 브릭 마일리지로 ‘열차 브릭 마일리지’가 쌓인다.

아울러 지구복원센터의 최대 단계가 기존 30에서 34단계로 확장되어 정화할 수 있는 사이트 그룹이 늘어났다. 또 시티를 더욱 다채롭게 꾸밀 수 있도록 신규 상업건물 및 주거건물, 공공건물이 추가됐다.

이 외에도 시티 횡단 특급 열차와 매일매일 출석 이벤트, 두근두근 시티의 첫 기차역 해프닝 이벤트, 접속만해도 특별 브릭이 가득 이벤트, 브릭 마일리지 마구마구 사용하기 이벤트 등 다양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4종이 함께 진행된다.

한편, 브릭시티는 향후 이용자 간의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업데이트를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실시간으로 이용자 간 교류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대표적이다. 더불어 매달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다양한 시티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브릭시티
브릭시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