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S 2023] CFK, 콘솔 본거지 도쿄에서 한국 인디 게임을 외치다

일본 최대의 국제 게임 전시회 '도쿄게임쇼 2023(TGS 2023)'가 개최되면서 국내 게임사들의 출품작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의 인디 게임 콘솔 퍼블리셔 CFK(사이버프론트제넥스코리아)는 올해 'TGS 2023'에 부스를 내고 국내의 내로라하는 유력 인디 게임 7종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CFK 해피넷 부스 전경
CFK 해피넷 부스 전경

CFK가 출품한 7개 게임은 '홍마성 레밀리아Ⅱ: 요환의 진혼가', '모태솔로', '썸썸 편의점', '길고양이 이야기2', '닌자일섬', '아키타입 블루', '쓰로우 애니띵: 레디에이션 좀비스' 7종으로, CFK는 이들 게임들을 해피넷(7홀), 인디존 서울관(9홀), 한국공동관(7홀), 독자 출전 등으로 선보이며 TGS 2023 관람객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CFK_홍마성레밀리아2
CFK_홍마성레밀리아2

먼저 '홍마성 레밀리아Ⅱ 요환의 진혼곡'은 '이자요이 사쿠야'가 새로운 주인공으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반파이 아키라(晩杯あきら)’가 전작에 이어 이번에도 참여해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어두운 분위기의 캐릭터 디자인을 과감하게 표현하였으며, 스테이지 속 무수한 탄막을 누비며 벌이는 시리즈 특유의 액션 요소를 포함해 그래픽, 사운드와 조작 등 여러 부문에서 전작보다 향상된 경험을 제공한다.

'닌자 일섬'
'닌자 일섬'

'닌자 일섬'은 탈주 닌자 ‘키바’의 활극을 그린 ‘하이퍼 닌자 액션’ 장르를 표방하며 국내 1인 인디 게임사 ‘아스테로이드제이(Asteroid-J)’가 개발을 맡았다. 몰려드는 적들을 단칼에 물리치는 쾌감과 다양한 패턴과 쉴 틈 없는 공격으로 앞을 가로막는 보스들에 맞서 여러 가지 닌자 스킬을 활용해 돌파하는 재미를 탑재했다. 연내 스팀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모태솔로'
'모태솔로'

‘모태솔로’는 국내 인디 게임사 ‘인디카바 인터랙티브(INDICAVA INTERACTIVE)에서 개발한 1인칭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이다. 어느 늦은 오후, 서울의 한 카페에서 대화하고 있는 두 남녀의 대화를 우연히 듣게 된 당신(게이머)는, 어느새 두 사람의 시점을 통해 치열한 솔로 탈출기에 참여하게 된다.

‘썸썸 편의점’은 다양한 작품으로 사랑받아온 ‘테일즈샵’에서 제작한 비주얼 노벨로, 우연히 다운로드 받은 연애 어플리케이션 [SOME SOME]으로 인해 일어나는 새로운 인연의 이야기를 다루는 작품이다.

길고양이이야기2
길고양이이야기2

이어 ‘길고양이 이야기2’는 전작 ‘길고양이 이야기’의 스핀오프 후속작으로 지난 6월 2일 스팀에 글로벌 출시된 게임으로, 어미를 잃은 아기 길 고양이의 이야기를 다룬 전작의 내용과 다르게 집 고양이 ‘시나몬’이 길에서 생활하며 겪는 다양한 삶의 모습을 소코반 기반의 퍼즐과 스토리로 녹여낸 어드벤처 장르를 표방하고 있다.

이와 함께 CFK는 퍼블리싱 타이틀 7종 중 6종을 시연 버전으로 준비했으며, 오프라인으로 직접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자사의 퍼블리싱 타이틀을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게임을 시연한 방문객에게는 도쿄게임쇼 2023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연용 굿즈를 받을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