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신규 캐릭터 ‘카요코’, ‘하루카’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학생 ‘카요코(새해)’와 ‘하루카(새해)’를 업데이트했다고 오늘(27일) 밝혔다.
새롭게 합류한 ‘카요코(새해)’는 ‘게헨나 학원’ 소속 신비 타입 스트라이커로, ‘EX 스킬’ 사용 시 자신을 제외한 아군 1인에게 40초간 신비 특효가 증가하는 부적을 부여한다. 같은 학원 소속 ‘하루카(새해)’는 폭발 타입 스페셜 학생이며, 적 1인의 치명 저항력과 치명 대미지 저향률을 감소시키고, 추가로 공격력 비례 강력한 대미지를 가하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이와 함께 메인 콘텐츠 ‘임무’의 22번째 챕터를 업데이트하고 원활한 공략을 위해 6종의 T8 장비를 추가했다. 이용자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개선사항도 적용했다. ‘활동 보고서’, ‘강화석’ 등 일부 아이템을 한도에 가깝게 보유하면 자동으로 상위 아이템으로 합성해주는 기능이 추가되며, 스테이지별로 구분되던 ‘현상수배’와 ‘학원교류회’ 티켓을 각각 한 종으로 통합했다.
이 외 기간 제한 없이 이벤트 스토리 ‘벚꽃만발 축제대소동!’을 감상할 수 있도록 상설화하며, 10월 3일에는 메인 스토리 최종편 제4장 ‘프레나파테스 결전’의 첫 번째 후일담을 업데이트해 최종편에서 못다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글로벌 서비스 2주년을 앞두고 10월 28일에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현장 방청객과 함께하는 2주년 특별 생방송을 진행하며,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10월 3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