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의 거짓',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3: 최고의 비주얼' 후보에 올라
올해로 41회를 맞이하는 글로벌 비디오 게임 시상식인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3에서 네오위즈의 신작 'P의 거짓'이 최고의 비주얼 후보(미술&디자인)에 올랐다.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는 개발자 컨퍼런스와 함께 진행되는 GDC 어워드, 영국 아카데미가 주관하는 BAFTA 게임 어워드 등과 함께 높은 권위를 지닌 글로벌 게임 시상식으로 손꼽히는 시상식이다.
'P의 거짓'은 19세기 말 벨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소울라이크 장르의 싱글 플레이 액션 RPG로, 사실적인 그래픽 기반의 세밀한 인물·배경 묘사와 함께 이탈리아 고전 '피노키오'를 잔혹동화로 각색한 독특한 세계관, 그리고 뛰어난 액션성 등이 특징으로,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3'에서 최고의 비주얼 후보에 선정됐다.
같은 분야 경쟁 후보로는 발더스 게이트 3(Baldur's Gate 3), 하이파이 러시(Starfield), 뷰 파인더(Viewfinder), 스트리트 파이터 6(Street Fighter 6)가 올라와 있으며, 지난 9월 29일부터 어워드를 위한 투표가 진행중이다. 투표 종료는 오는 10월 20일까지이며 최종 시상식은 11월 10일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