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FC 온라인 & 모바일' 아시아 지역 e스포츠 리그 계획 발표
일렉트로닉 아츠(이하 EA)는 오늘(12일) 2024년 진행될 EA SPORTS™ FC Online (이하 FC 온라인)과 FC Mobile (이하 FC 모바일)의 e스포츠 에코시스템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계획에 따르면 FC 프로 페스티벌, FC 프로 마스터즈, FC 프로 챔피언스 컵, FC 프로 24 시즌 등 다양한 e스포츠 리그가 진행되며, '2023 지지스타'가 진행되는 부산 벡스코에서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FC 프로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FC 프로 페스티벌'에서는 리미어 리그, 라리가, 분데스리가, 리그 1 등 세계 최대 축구 리그를 대표하는 엘리트 프로 이스포츠 선수, 인기 인플루언서, 유망주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2024년 4월에는 'EA SPORTS FC 프로 마스터즈'가 개최된다. 이 토너먼트는 한국, 중국, 베트남, 태국 등 FC 온라인 4개국 최고의 8개 팀이 참가하며, 국내 예선 토너먼트를 통해 FC 프로 마스터즈와 EA SPORTS FC 프로 챔피언스 컵 랭킹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최고 권위의 e스포츠 대회인 'EA SPORTS FC 프로 챔피언스 컵'은 2024년 8월에 개최된다. 이 대회는 자국내 예선과 FC 프로 마스터즈를 통해 누적된 랭킹 포인트를 충족한 16개 팀이 참가하게 된다.
EA 측은 아시아 지역의 다양한 e스포츠 리그를 통해 'FC 온라인 & 모바일'의 e스포츠 에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며, FC 프로 오픈과 FC 프로 리그, 간소화된 1대1 대회 형식, 연중 내내 진행되는 글로벌 대면 대회를 통해 프로와 아마추어 등 다양한 선수들이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A의 수석 디렉터 샘 터크바스는 "글로벌 FC 프로 생태계의 출범을 기반으로 한 FC 프로 아시아 e스포츠 프로그램과 새로운 에코시스템을 통해 전 세계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에서 자신만의 경쟁 여정을 시작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