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1주년 파격 행보.. 역대급 업데이트와 보상에 '후끈'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 중인 '승리의 여신: 니케'가 지난 10월 27일 7시반부터 9시까지 진행된 1주년 기념 온라인 이용자 간담회로 후끈 달아올랐다.
레벨인피니트는 이날 방송을 통해 1주년을 기념한 역대급 보상과 업데이트를 발표했고, 지난 1년간의 발자취와 개발자 소감, 성우 인사 등을 통해 '승리의 여신: 니케' 이용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지난 1년의 발자취.. 어마어마한 성과
온라인 이용자 간담회는 방주의 3대 기업인 테트라, 엘리시온, 미실리스의 CEO와 필그림 대표 엔더슨이 직접 지난 1년 간의 연간 작전 보고를 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먼저 테트라의 니케는 1년간 36명이 등장했고, 출전율은 73.9%를 기록했다. 호감도 1위는 블랑이, 선물을 많이 받은 니케는 앨리스인 것으로 밝혀졌다. 전용 호감도 아이템 'VIP 티켓'은 2천2백6만 6천2백26개가 사용됐다.
이어 엘리시온의 니케는 1년간 26명이 등장했고, 출전율은 70.4%를 기록했다. 또 68억 8천6백76만 8천2백60번의 전투 참가와 누적 대미지 4천3백71조 5천5백28억 1백52만 2천8백을 기록해 놀라게 했다. 가장 많이 쓰인 니케는 프리바티로 소개됐다.
필그림은 출전율 72.5%를 기록했다. 전투 참전 횟수는 55억 1백94만 9천3백16회였으며, 모더니가아 출전율 1위를 기록했다. 마지막으로 미실리스의 니케는 총 24기에 출전율 78.1%를 기록했다.
니케 팬들이 환호할 신규 SSR 등급 2 캐릭터
1주년 신규 업데이트는 게임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할 SSR 등급 신규 캐릭터인 '레드후드'와 '스노우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가 먼저 소개됐다.
'레드후드'는 붉은 머리에 글래머러스한 체형, 그리고 상대를 얕잡아보는 듯한 당당한 표정이 특징이며, 화력형 캐릭터로 저격소총을 사용한다.
모든 버스트 단계에서 버스트 스킬을 사용할 수 있고, 버스트 단계에 따라 아군 전체 공격력을 증가하는 동시에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차지 속도가 100%를 초과하면 초과분만큼 차지 대미지가 증가한다.
두 번째 '스노우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는 스노우라는 이름처럼 흰색 계열의 머리에 착하고 순종적일 것 같은 인상이 특징이며, 소총을 사용하는 화력형 캐릭터다.
기본 공격 명중 횟수에 따라 전체 공격이 발동되고 패시브 스킬인 '세븐스 드워프 IV'를 활용한 전체공격이 대미지는 낮지만 공격 횟수가 많아 타격 횟수로 공략해야 하는 적을 효율적으로 타격할 수 있다고 소개됐다.
25, 26챕터와 각종 편의 기능 공개
'승리의 여신: 니케'에는 신규 SSR 등급 캐릭터와 함께 25, 26챕터도 업데이트된다. 이날 발표에는 신규 보스 랩처 '울트라'도 발표되었는데, 이 '울트라'는 1차 랩처 침공에 등장했던 거대 랩처로, 26챕터와 RED ASH 이벤트 시나리오에 최초로 출현할 예정이다.
더불어 노스텔지어 도로시, 연희의 마녀 하란 등 신규 코스튬 출시 소식과 11월 예정된 미라클 스노우 스토리 이벤트 풀더빙 콘텐츠 업데이트도 함께 발표됐다.
편의 기능도 대폭 강화된다. 눈에 띄는 것은 전초기지 방어 보상 보관함의 누적 한도가 증가하는 부분, 그리고 신규 픽업 니케를 유니온 사격장에서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는 것이다.
복귀 이용자들의 경우 이벤트를 통해 일부 캐릭터를 사전에 체험해볼 수 있는 기능이 신설되며, 이외에도 로스트 섹터 및 트라이브 타워 스테이지 업데이트, 스킬 초기화 기능 이벤트 기간 한정 공개 등이 추가로 발표됐다.
푸짐한 이벤트와 특별한 보상.. 총 '127회 뽑기 기회'
1주년 기념으로 '승리의 여신: 니케'에는 주말 이벤트 'FULL BURST DAY – REWARD UP EVENT'가 시작된다. 주말 이벤트 기간 요격전 및 시뮬레이션 룸에서 보상을 한번 더 획득하면서 일일 미션을 모두 완성하면 추가 보상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또 레벨인피니트는 이번 1주년 방송을 기념해 다양한 기념 쿠폰 코드를 공개했으며, 서프라이즈 타임 코드에 더해 1주년 방송 조회수 달성 이벤트에서 제공하는 보상까지 합쳐 총 21회의 추가 모집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기존에 발표된 뽑기 기회를 더하면 이용자들은 도합 127회의 캐릭터 뽑기 기회를 손에 넣을 수 있게 됐다.
개발자들, 이용자들에게 무한 감사.. 1대1 피규어도 공개
또 개발자들은 이번 '승리의 여신: 니케' 1주년과 관련하여 무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온라인 간담회에는 유형석 디렉터, 정재성 시나리오 팀장, 박상후 3D 아트 팀장, 장수민 배경 몬스터 부팀장, 주종현 사운드 디렉터, 김진옥 스파인 팀장이 차례로 등장했다.
이들은 지난 1년간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이었다' 라는 말과 함께 '이렇게 사랑해주시는 모든 이용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지난 0.5주년에서 1위를 달성했던 모더니아의 1대1 등신대 피규어도 공개됐다. 3D 프린터를 통해 제작된 이 피규어의 후처리, 도색 등 진행 과정이 공개됐으며, 완성된 피규어는 오는 12월 2일~3일에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AGF 2023에서 시연된다고 한다.
한편, 오는 11월 3일에는 카카오톡을 통해 '승리의 여신: 니케'의 공식 이모티콘 판매도 시작된다. 총 24종으로 이뤄졌으며, 승리의 여신: 니케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