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THRONE AND LIBERTY' 올해 나올까? 11월 2일에 밝혀진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신작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오는 11월 2일로 예정된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출시일이 공개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의 신작 'TL'
엔씨소프트의 신작 'TL'

엔씨(NC)는 'TL'의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을 11월 2일 오전 11시 'TL'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영상을 통해 ▲'TL' 론칭 일자 ▲비즈니스 모델(BM) ▲핵심 콘텐츠를 소개한다.

이 발표는 최근 'TL' 내에 뽑기 형태의 비지니스 모델이 제외된다는 소문과 함께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엔씨(NC)는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콘텐츠 개선 결과를 안내하고, 게시판과 커뮤니티에 남긴 질문에도 답변할 예정이다.

또 엔씨(NC)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에 'TL ZONE'을 마련한다. 관람객은 'TL ZONE'에서 진행하는 현장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경품과 게임 내 재화를 선물 받을 수 있다. 11월 18일(토) 오후 1시 진행하는 무대 행사에서 개발진이 TL 최신 버전을 시연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TL' 컨셉 이미지
'TL' 컨셉 이미지

'TL'은 ▲날씨와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심리스(Seamless) 월드와 던전 ▲7종의 무기 중 두 가지를 선택해 변칙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무기 조합 시스템' ▲컨트롤의 재미를 느끼고 환경과 상호작용해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보스 몬스터가 특징이다. 엔씨(NC)는 세 차례의 '프로듀서의 편지'를 통해 개발 과정을 공개하고 이용자와 소통해오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TL'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