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2023 월드 파이널] 4강 1경기: 레스트 선수 3대1 승리, '우승후보 딜리전트를 꺾다'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주최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 월드 파이널이 8강전을 마치고 세계 최강의 4인으로 좁혀졌다.
4강전 1경기는 DILIGENT-YC (호주, 이하 딜리전트)와 LEST(중국, 이하 레스트) 선수의 경기로 진행되었고, 두 선수 모두 8강전을 각각 3대0으로 승리하고 올라온 만큼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 특히 레스트 선수는 지난 2019년, 딜리전트 선수는 2021년도에 월드 파이널 우승자라는 점에서 더 관심이 집중됐다.
1세트는 딜리전트 선수의 승리였다. 두 선수는 초반 밴픽부터 치열한 심리전을 진행했다. 물 드래곤나이트냐 불 발키리냐에서 물 드래곤나이트를 벤한 딜리전수 선수는 경기 시작부터 레스트 선수의 불 발키리를 집요하게 노렸고, 물 스트라이커로 광역 딜을 이어가면서 결국 불 발키리를 삭제했다.
이어 물 오라클의 힐을 견제하며 삭제해 4대2 상황을 만든 딜리전트 선수는 물 인형술사까지 차례로 잡아내며 첫 경기를 승리로 가져갔다.
반면에 2세트부터는 레스트 선수의 독무대가 이어졌다. 딜리전트 선수는 경기 초반부터 물 스트라이커로 광역 딜을 성공했고, 이어 불 오공이 공격을 하면서 괜찮은 양상의 분위기를 만들었다.
하지만 경기 중반부터 레스트 선수의 반격이 시작됐다. 광역 효과가 연거푸 터졌고, 특히 풍 오컬트가 대활약을 펼치면서 딜리전트 선수의 불 오공을 제외한 모든 캐릭터들이 삭제당했다. 불 오공은 끝까지 남아서 혹시나 하는 기대감을 남겼지만 결국 승부를 뒤집지는 못했다.
반대로 3세트와 4세트는 딜리전트 선수의 멘탈이 심하게 흔들리는 것을 알 수 있는 경기였다.
딜리전트 선수는 경기 초반 불 비스트라이더로 불 선인을 빠르게 잡으려는 모습을 보였고 또 신중하게 공격을 잘 해나갔다.하지만 레스트 선수는 이러한 불 비스트라이더의 방어력을 약화시켰고 기절까지 성공시키면서 승기를 잡았다. 특히 풍 오컬트가 또 한 번 다른 기절을 성공시키면서 경기에 승기를 가져갔다.
마지막 4세트 또한 빛 해왕을 통해 무적을 걸면서 나쁘지 않게 운영했던 딜리전트 선수였지만, 레스트 선수의 물 신수가 무적을 지우고 캐릭터를 하나씩 삭제하면서 승부가 갈렸다. 딜리전트 선수는 마지막 빛 해왕의 무적을 기대하며 경기를 이어갔으나 마지막 기회를 잡지 못하고 4강전에서 고개를 떨궈야 했다.
레스트 선수는 이렇게 SWC2023 결승에 안착했고, 잠시 후에 있을 트루웨일 선수와 핑크로이드 선수의 승자와 세계 최강을 겨루게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