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월즈 팬 페스트 2023' 기대감↑..'광화문 광장에서 게임하세요'
서울특별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이하 SBA)이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결승전 주간을 맞아 '월즈 팬 페스트 2023'의 일환으로 '게임쇼박스(GAME SHOW BOX)'를 개최한다.
'게임쇼박스'는 서울의 대표 e스포츠・게임 축제로, 서울의 우수한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재미있는 이벤트가 준비된 시민 축제다.
2023년 11월 16일부터 11월 19일까지 광화문 광장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진행되며, 서울시와 SBA는 서울 우수 게임 체험(모바일 및 PC 게임), 포토존, 스탬프 투어 이벤트(경품 증정) 등으로 행사를 꾸밀 예정이다.
'게임쇼박스'에 출전하는 게임은 총 12종으로, ▲서머너 키우기 ▲스타더스트 ▲가이더스 ▲지구정화 프로젝트 ▲언스톱퍼블 ▲신도림 ▲블루 웬즈데이 ▲지니의 매쓰팜 ▲캐치 블록! ▲고양이 마트 ▲디펜고 ▲햄스터 가방 타이쿤의 12개 게임이다.
이들 게임은 서울시에서 여러 심사를 통해 엄선한 게임으로, 각자 고퀄리티 그래픽과 높은 게임성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광화문 광장은 다른 행사로도 알차게 꾸며진다. 18일에는 광화문 광장이 대형 콘서트장으로 변신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또는 롤드컵과 연관된 음원을 취입했던 뮤지션들이 등장해 무대를 꾸밀 예정으로, 해외 아티스트 중에서는 앨런 워커와 니키 테일러가 참가한다.
국내의 경우 가상 K팝 그룹 K/DA에 참가했던 미연과 소연이 속한 (여자)아이들이 완전체로 참가할 예정이며, 머쉬베놈과 실력파 밴드 FT아일랜드도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또 19일에는 광화문에서도 롤드컵 결승전이 생중계 된다.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결승전은 1만 8000석이 이미 매진된 가운데, 광화문 광장에선 뷰잉 파티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