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랩스, 사슬 블록체인 컨퍼런스 24일 개최
서울랩스는 오는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3 사슬 블록체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웹 3.0 시대의 도래와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 그리고 초연결' 을 핵심 주제로 하여, 블록체인 산업의 미래를 논의한다.
Web 3는 탈중앙화, 개방성, 투명성을 강조하는 새로운 인터넷 시대를 의미한다. 웹 2.0 시대의 중앙 집중식 플랫폼과는 달리, 웹 3.0 시대에서는 사용자들이 직접 데이터의 소유 및 통제 권한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은 웹 3.0 시대의 핵심 기술로 부상하고 있으며, 분산원장기술을 기반으로 중앙 집중식 시스템 없이 안전하고 투명하게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다.
Web 3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이 필수적이며, 블록체인 기술이 웹3.0의 핵심기술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확장성, 보안성, 상용화 등의 측면에서 혁신과 개선 또한 요구된다.
컨퍼런스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방향과 미래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서울랩스는 컨퍼런스에서 사슬 블록체인 최초의 범용 글로벌 가상자산 월렛인 ‘ZIGAP’과 사슬 생태계에서 발행된 가상자산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론치패드인 ‘SLUSH’를 소개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산업에 관심있는 모든 이들은 이벤터스 홈페이지 신청을 통해 무료로 컨퍼런스에 참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