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 라이엇 게임즈와 글로벌 e스포츠 데이터 독점 파트너십 체결
e스포츠 데이터 기업 그리드(GRID)가 30일(현지 시간 기준) 라이엇 게임즈와 글로벌 e스포츠 데이터 독점 파트너십 계약을 공식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계약에는 라이엇 게임즈가 그리드에 투자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그리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및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의 라이브 공식 e스포츠 데이터를 2024-25 시즌 개막부터 자사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또 그리드가 자체 개발한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데이터 포털(LDP)을 론칭, 프로 팀을 대상으로 데이터 액세스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드 창업자이자 CEO인 모리츠 마우어(Moritz Maurer)는 “그리드의 기술로 라이엇 게임즈가 추구하는 이스포츠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감사와 기쁨을 전한다”면서 “이번 협업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및 '발로란트' 이스포츠의 새로운 장을 여는 중요한 이정표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라이엇 게임즈 글로벌 e스포츠 사업 전략 책임자 더그 왓슨(Doug Watson)은 “그리드와 같은 훌륭한 파트너의 도움으로 이스포츠 프로 팀 및 자사 이스포츠 커뮤니티 전반에 장기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면서 “공식 이스포츠 데이터의 존재를 확장시킴으로써 팬들에게 성장과 혁신, 더 많은 엔터테인먼트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그리드는 라이엇 게임즈와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의 공식 데이터 파트너십을 맺고 올초 발로란트 데이터 포털(VDP)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계약은 성공적인 파트너십의 연장선상으로, 그리드 측은 '발로란트'에 이어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 생태계 전반에 데이터를 활용한 경제적, 문화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