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좀 즐겨볼까? AGF2023 아크시스템웍스 부스에서 본 특별한 신작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이 12월 2일 (토)부터 3일 (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중인 'Anime X Game Festival 2023'(이하 AGF2023)에 출전해 자사의 신작 6개 타이틀을 공개했다.
거대한 미호요 부스 앞에 마련된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부스는 최근 한국어화 제작이 발표된 미소녀 서바이벌 호러 ADV '폐심 2: 심령방송'를 비롯하여, 신나는 댄스와 함께 리듬핏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우리집 트레이닝' 등 6종의 시연 타이틀의 체험 공간으로 꾸며졌다.
게임은 '멜티 블러드(MELTY BLOOD)' 시리즈로 유명한 개발팀 '프랑스빵’과 '아크시스템웍스’가 함께 개발한 완전 오리지날 작품인 '언더 나이트 인버스 2 시스타셀레스'와 함께, 강도 높은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하여 단시간 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본격 홈트레이닝 게임인 Pocket사의 '우리집 트레이닝'이 특히 인기를 얻었다.
또 던전과 거점을 오가면서 도전과 성장을 반복해 나가는 주식회사 마벨러스의 신작 액션 RPG인 '프레데리카', 수수께끼를 풀며 '데스루프'로부터 탈출하는 어드벤처 게임인 '센티멘탈 데스루프', 폐허가 된 쇼핑몰에서 갑자기 덮쳐 오는 인형 탈로부터 도망치면서 각종 아이템과 힌트, 단서를 모아 탈출하는 횡스크롤 미소녀 호러 어드벤처 게임 '폐심 2: 심령방송'도 인기를 얻었다.
아크시스템웍스는 이러한 게임의 시연을 주도함과 함께, 이틀간 자사 온라인 샵 QR 코드를 공개하는 등 관람객들에게 자사 제품에 대해 어필하고 소통하는 모습을 보인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