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번 메인 스토리에는 RABBIT 소대가 온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4 ‘카르바노그의 토끼 편’ 제2장 전반부 ‘We Were RABBITs!’를 12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메인 스토리에서는 ‘SRT 특수학원’의 ‘RABBIT 소대’가 주인공으로 나선다. 이용자는 ‘RABBIT 소대’가 우연히 그리운 얼굴과 재회하게 된 가운데, 갑작스레 펼쳐진 혼돈의 시대에서도 자신들의 정의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붉은겨울 연방학원’ 소속 폭발 타입 스페셜 학생 ‘미노리’도 업데이트했다. 이 캐릭터는 ‘EX 스킬’ 사용 시 원형 범위 내의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가하고, 최대 3코스트를 추가로 소모해 코스트 당 대미지를 증가시킬 수 있다. 이 외 메인 스토리 Vol.4 ‘카르바노그의 토끼 편’에서 등장하는 ‘SRT 특수학원’ 소속 ‘미야코’와 ‘사키’의 모집도 돌아왔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도 빠질 순 없다. 먼저, 12월 26일 오전 10시 59분까지 실시하는 ‘샬레 총결산 with 총학생회’ 이벤트에서는 임무, 특별의뢰 등 AP 소모 콘텐츠를 완료하면 ‘이벤트 토큰’을 지급하고, 이벤트 토큰을 활용하여 ‘님루드’, ‘로혼치’ 등 각종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경품 교환소도 운영한다.
이어서 1월 9일 오전 10시 59분까지 진행되는 ‘주 3일 노동 환경 확보 미션’ 이벤트에서는 기간 중 메인 스토리 클리어, AP 사용, 적 처치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미노리’의 상호 작용 가구인 ‘목공 작업대’, ‘10회 모집 티켓’ 등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