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가 이길지 점쳐 보세요!”...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프라임 토너먼트 승부 예측 시스템 도입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Ares : Rise Of Guardians, 이하 아레스)’의 최상위 길드 대전인 ‘프라임 토너먼트’에 승부 예측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카카오게임즈는 매 시즌 ‘프라임 토너먼트’ 진행 기간 동안 아레스 이용자들에게 각 대전의 승자를 예측해 투자할 수 있는 응원 포인트를 지급한다.
응원 포인트를 투자한 팀이 승리할 경우, 투자한 응원 포인트 및 ‘프라임 토너먼트’ 경기에서 각 팀이 획득한 포인트에 비례해 ‘응원 코인’을 이용자에게 지급한다. 획득한 ‘응원 코인’은 교환 상점에서 다양한 성장 재료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승부 예측 기능은 ‘프라임 토너먼트’만의 특별한 콘텐츠인 경기 관전 기능과 어우러져 경기에 직접 참가하지 않는 이용자도 최상위 길드들의 대결을 구경하며 특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금일 업데이트와 함께 각 슈트당 1개씩 총 4개의 신규 R등급 패시브 스킬도 추가됐다. 신규 패시브 스킬은 다양한 PvP 관련 상태 이상의 면역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길드 토너먼트 등 각종 이용자 대결 콘텐츠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패시브 스킬은 ‘제작’ 메뉴에서 ‘고급 패시브 스킬 카드’ 제작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시작된 겨울맞이 이벤트도 빠질 순 없다. 이용자는 오는 27일까지 ‘크리스마스 준비! 7일 출석부’를 통해 각종 성장 재료와 ‘프라임 탈 것 11회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고, ‘추위를 물리치는 방법’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무기 및 슈트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의 2차 월드 서버 이전 2회차를 오는 15일 자정까지 진행한다. 이번 월드 서버 이전은 개인 뿐만이 아니라 길드 이전도 가능해 서버별 세력 구도에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