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그 어려운 한중 게임 유저 대통합, 원신이 이뤄냈습니다

최근 원신 유저들이 대대적인 움직임에 나섰습니다. 지난 11월 원신의 신규 PV였던 '잔물결'의 작업에 남성혐오 발언을 일삼은 한 일러스트레이터가 참여했다는 의혹이 알려졌는데요. 이 소식은 한중 양국의 유저들에게 엄청난 이슈로 자리잡았습니다.

물론, 원신 유저들도 가만히 있지는 않고, 사실 확인과 입장을 요구하며 트럭 시위부터 적극적인 움직임에 나섰는데요. 심지어 이런 격렬한 반응에도 호요버스는 일언반구 없이 어떤 반응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에 유저들은 무려 천 만원의 달하는 모금액을 달성해 비행선을 띄워 이슈를 더욱 공론화 할것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재밌는건 이 한국의 소식에 중국 유저들이 뜨거운 지지를 보내고 있다는 겁니다. 중국은 일반적인 시위가 원칙적으로 불가능한데, 호요버스의 행태에 분개하던 중 한국에서 시위를 한다는 소식에 이를 공론화 해주겠다고 적극적인 동참 의사를 밝혔습니다. 실제로 한국 트럭 시위가 중국 커뮤니티에 큰 화제가 되기도 했고요.

원래 중국, 한국 유저들이 게임에서는 서로 인식이 안좋은데, 그 어려운 한중대통합을 호요버스가 해냈네요.

그 어려운 한중 게임 유저 대통합, 원신이 이뤄냈습니다
그 어려운 한중 게임 유저 대통합, 원신이 이뤄냈습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