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뮤 아크엔젤' 신규 펫 '버디'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뮤 아크엔젤'에 펫(Pet) 콘텐츠와 일부 신규 기능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신규 펫 콘텐츠 '버디'는 게임 내 캐릭터 1000레벨을 달성하면 열린다. 이용자는 전용 '버디 계약서'를 통해 소환할 수 있으며, 소환된 버디는 이용자 간 1 대 1 전투에 도움을 준다. 각각의 '버디 훈련서'에 필요한 경험치를 쌓으면 레벨업과 기본 옵션도 획득할 수 있다. 버디에는 목걸이, 반지, 귀걸이 총 3가지 부위의 장비 장착도 가능하다.
또 이용자들이 버디에게 '호감의 증표'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다양한 선물을 보내 호감도와 신뢰도를 높이면 옵션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웹젠은 캐릭터의 빠른 이동을 지원하는 탈것에 교감 기능도 추가한다. 처음 교감 기능을 활성화하면 탈것의 기본 옵션이 열린다. 이용자는 탈것의 교감 승급과 교감 각성을 통해 획득한 누적 친밀도에 따라 추가 옵션도 얻을 수 있다.
기존 성장 콘텐츠인 '크리쳐'의 진화 기능도 추가된다. 게임 회원들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획득 가능한 '운명의 파편' 아이템을 통해 유니크와 레전드 등급의 크리쳐를 더욱 강력하게 진화시킬 수 있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에 신규 '크리쳐' 12종도 추가해 수집의 재미를 더한다. 이용자는 새로 추가되는 유니크 등급 6종과 레전드 등급 6종의 크리쳐를 획득해 진화를 거치면 더욱 강력한 옵션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는 25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서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 관련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공격의쥬얼(중급)', '생명의보석', '축복의보석' 각 6개씩을 수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