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하 PD도 참여한 '마크로스' 오리지널 가이드북 펀딩.. 목표액 440% 돌파
독창적인 세계관과 리얼한 전투 씬, 독보적인 작품성으로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계속해서 전세계의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마크로스' 시리즈.
이 '마크로스' 시리즈의 오리지널 가이드북이 한국 최초로 국내에서 펀딩(https://tumblbug.com/macrossbook)을 시작한 후 440% 이상 목표액을 넘기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6백만 원을 목표로 한 현재 2천6백50만 원을 넘으며 전체 펀딩 3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
이번에 펀딩을 진행하는 '마크로스 –노래, 사랑, 전투의 세계-'는 그동안 '건담' 시리즈의 도서를 출간해온 AK커뮤니케이션즈 출판사에서 직접 편집과 제작을 맡은 한국 최초의 마크로스 공식 도서이자 오리지널 가이드북이다.
가이드 북은 마크로스 팬 뿐만 아니라 시리즈를 모르는 애니메이션 팬들도 배려한 작품 소개와 관련된 비하인드 스토리가 소개된다.
또 '카와모리 쇼지' 감독과 '사사키 시로' 음악 디렉터 등 마크로스 시리즈의 제작진과의 인터뷰,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1기의 감독을 맡은 '박성후' 감독과 인기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총괄 프로듀서인 김용하 피디와의 인터뷰 등 한국판 단독 특별 인터뷰도 실릴 예정이다.
국내 팬들의 오랜 기다림을 해소할 만한 이 책은 정식 출간에 앞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텀블벅'에서 오는 2024년 1월 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이후 2024년 초에는 일반 서점에도 정식 출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