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2024 청룡의 해! 게임 속 청룡들은 어떤 모습일까?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갑진년은 푸른색의 '갑'과 용을 의미하는 '진'으로 '청룡(靑龍)'을 의미하죠. 이런 청룡이 다양한 게임에 등장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게임은 엑스박스 360으로 출시됐던 '블루 드래곤'입니다. 파이널 판타지의 아버지인 사카구치 히로노부와 드래곤볼로 유명한 토리야마 아키라 작가가 합작한 게임으로 엄청난 화제를 모았었죠. 포동포동한 블루 드래곤이 매우 매력적이죠.

세가의 '황금도끼'에도 청룡이 등장합니다. 거대한 용이 아니라 직접 타고 다닐 수 있는 아담한 용인데요, 타고 다니다가 적을 만나면 입으로 브레스를 뿜을 수 있죠. 그 모습이 꽤 귀엽습니다. 여 주인공 티리스가 타고 있는 피규어가 출시되기도 했죠.

캡콤의 '몬스터 헌터'에도 다양한 청룡들이 등장합니다. 최초로 등장하는 엘더 드래곤인 '제노 지바'가 멋지죠. 피부가 수정처럼 투명하고 몸의 일부가 파랗게 빛나거든요. 그리고 해룡인 '라기 아크루스'도 청룡을 꼭 닮았답니다.

마지막으로 퍼즐앤드래곤에도 블루 플라워 드래곤이 나오는데요, 엄청 우아하죠?

 2024 청룡의 해! 게임 속 청룡들은 어떤 모습일까?
2024 청룡의 해! 게임 속 청룡들은 어떤 모습일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