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것 옆에 더 예쁜 것! 10주년 기념 검은사막 팝업스토어 가보니
펄어비스의 대표 게임 ‘검은사막’의 10주년을 기념한 팝업스토어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열렸다.
‘검은사막 팝업스토어’는 올해 12월 17일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하고, ‘검은사막’과 함께 길을 걸어온 모험가에게 2024년 무탈함과 행운을 기원하는 공간으로 기획했다. 펄어비스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올해 10주년 축제 분위기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에 문을 연 ‘검은사막 팝업스토어’는 ‘검은사막’ 팬들의 수집욕을 자극하는 다양한 굿즈 상품들과 글로벌 아티스트 ‘조슈아 비데스’의 디자인 베이스 커피 브랜드 ‘매트블랙’과 컬래버레이션 카페가 함께 준비됐다.
입구는 아침의 나라 속 남포항의 컨셉을 담았으며, 신년 요소를 담은 백월과 한복을 입은 캐릭터의 등신대를 활용한 포토존과 신단수 카마실브 나무에 새해 소원을 담은 종이를 걸어놓는 소원 나무, 10주년을 축하하는 매세지를 남길 수 있는 메시지월 등으로 아기자기하게 공간을 꾸몄다.
굿즈 판매존에는 흑정령 냄비 받침, 우사 & 매구 키링, 파푸 & 크리오 에코백 등 기존에 선보였던 굿즈 뿐만 아니라, ‘검은사막’ 윷놀이 세트, ‘검은사막’ 장패드 2종, ‘검은사막’ 레디백, 아침의 나라 오르골, 흑정령 손목 쿠션 & 핸드 워머 쿠션, 파푸 크리오 후드 담요, 파푸 크리오 발매트 등 신규 굿즈들도 다수 추가돼 총 41종의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라카이 코리아 광복절 패키지, 검은사마우스 등 컬래버레이션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어, 이전에 기회를 놓친 이들에게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아침에 팝업스토어가 열리자마자 평소 구입하고 싶었던 굿즈를 찾은 팬들로 팝업스토어가 가득 찼다. 라카이 코리아 광복절 패키지와 검은사마우스 구매 시, 각각 검은사막 X 라카이코리아 제휴 상자, 검은사막 X 스틸시리즈 제휴 상자 게임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같이 마련된 컬래버레이션 카페는 흑임자를 더한 ‘검은사막 라떼’, ‘오네트의 정령수 에이드’, ‘검은사마카롱’ 등 검은사막 컨셉으로 제작된 음료와 디저트가 준비됐다. ‘조슈아 비데스’의 흑백 디자인으로 구성된 만화 같은 카페 공간에 검은사막 인기 캐릭터들이 배치된 모습이 잘 어울리다보니, ‘검은사막’을 위해 새롭게 만들어진 공간 같다는 느낌이 들 정도였다.
‘검은사막 팝업스토어’는 오는 14일까지 10일간 운영되며, 구매 후 퇴장 시 다양한 종류의 운세 부적이 들어있는 복주머니도 증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