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영전’, 시즌4 에피소드8 신규 스토리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늘(18일)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네 번째 시즌 에피소드8 ‘잠들지 못하는 밤’ 신규 스토리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115레벨 신규 레이드 전투 콘텐츠 ‘시드 별궁’을 선보인다. 장미 정원으로 꾸며진 ‘시드 별궁’은 타라타 방면의 ‘셴 마그 숲’에서 입장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뱀파이어 군단을 이끄는 잔혹한 성격의 신규 보스 ‘브레스’가 등장한다.
자신의 피를 소모해 강력한 장검 공격을 가하는 ‘브레스’는 정원에 피어있는 장미로부터 피를 흡수해 전장 전체에 피해를 입히고 피격 시 행동불능 상태에 빠지는 붉은 구체 공격을 선사한다. 보스의 장검 공격을 여러 번 회피할 경우 일정 시간동안 공격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넥슨은 신규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1일까지 ‘시드 별궁’ 레이드 출정 기회를 1회 추가 제공한다. 이 밖에도, ‘마비노기 영웅전’ 서비스 14주년을 맞이해 넥슨 IP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신규 브랜드 플랫폼 ‘넥슨에센셜’에 ‘캐릭터 24종 키캡 세트’, ‘무선 충전 데스크 패드’, ‘아크릴 디오라마’, ‘캐릭터 아크릴 스탠드’ 등의 굿즈 상품을 선보인다.
신규 굿즈는 2월 21일까지 플랫폼 내 ‘mini 용병단 대기실’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마비노기 영웅전’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자 선착순 500명에게 3천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또, 하루에 한 번 굿즈 및 ‘넥슨캐시’ 획득 기회에 도전할 수 있는 ‘매일 당첨 확인’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