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우파루 오딧세이'에 신규 '매직' 속성 우파루 추가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콜렉션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 '우파루 오딧세이'에 신규 '매직' 속성 우파루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매직' 속성 우파루 및 관련 콘텐츠가 함께 추가됐으며, 원정(PvE) 시스템이 개편되고 서식지와 마을 단계가 확장됐다.
새로 추가된 '매직' 속성 우파루는 큐피, 젤로, 너구루, 로디, 샤키, 수리 총 6종이다. 이용자는 총 11가지 속성(숲, 땅, 불, 얼음, 천둥, 물, 빛, 어둠, 황금, 바람, 매직)'의 다채로운 우파루를 수집하는 재미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전투 콘텐츠의 경우 속성 간 상성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만큼, '매직' 속성이 추가됨에 따라 덱 편성 및 전략 측면에서 심화된 게임성을 제공한다.
또 관련 콘텐츠로 '매직' 속성 우파루를 배치할 수 있는 매직 서식지 건물, '매직' 속성 우파루의 최대 레벨 상한을 확장할 수 있는 매직 토템, '매직' 속성 우파루가 포함된 인연 시스템이 함께 추가됐다.
원정 시스템은 개편을 통해 스테이지 클리어 후 발생하던 쿨타임을 없앴으며, 원정 스테이지에는 보통/어려움 모드를 추가했다. 각 난이도별로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할 경우 스테이지 최종 보상인 우파루를 추가로 제공한다. 숲/불/물/땅/얼음/천둥/바람/매직 서식지는 6단계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하도록 단계를 확장했다.
잊혀진 마을에는 3/4/5단계를 추가해 이용자들이 공간의 제약 없이 마을을 꾸미고 확장된 공간에서 자유롭게 우파루와 서식지, 장식물을 배치하며 폭 넓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현재 게임 내에서 우파루 '티더'와 3속성 기간한정 우파루 '큐피', 기간한정 우파루 '쥬라용'을 소환하는 이벤트를 각각 진행 중이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우잘알 퀴즈 이벤트 7탄, 원정 스테이지 인증, 우파루 마을 포근하게 꾸미기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매직' 속성 우파루의 추가로 이용자들이 우파루 수집 및 전략적인 전투의 재미를 더욱 폭넓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새로운 플레이 목표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풍성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우파루 오딧세이'는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우파루 소개 콘텐츠 및 가이드 등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인 '우파루 오딧세이' 네이버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