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뮤 모나크', 서버 통합 콘텐츠 '어비스 평원' 추가

웹젠(대표 김태영)이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뮤 모나크(MU MONARCH)'에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연합 서버 콘텐츠와 육성 시스템을 추가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오픈 120일 이상의 서버에서 캐릭터 35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들에게 '어비스 평원'이 열린다. '어비스 평원'은 '뮤 모나크' 내 4개의 어비스 통합 서버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독립된 공간이다. 이용자 캐릭터에 장착된 날개의 티어가 높을수록 더 높은 층의 어비스 입장이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신들의 영역'에 위치한 NPC 아나킨을 통해 입장하고자 하는 맵을 선택할 수 있다. 접속한 어비스 평원에서는 매일 일정 스킬의 대미지 증가, 속박 효과 등의 '어비스 강화 효과' 3종 중 1개가 랜덤으로 부여된다.

해당 콘텐츠 내 '어비스 보스'들은 매일 정해진 시간 동안 출현하고 정각마다 갱신되며 각기 다른 특수 스킬을 사용한다. 보스들은 HP가 일정량 감소할 때마다 사라지고 일반 몬스터가 등장하나, 이용자가 일반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다시 등장한다.

이외에도 웹젠은 어비스 평원에서 주사위로 소유권이 결정되는 드롭 아이템과 매일 오후 8시에 '어비스 드래곤'이 출현하는 '어비스 강림' 콘텐츠를 준비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 오픈 120일 이상의 서버를 대상으로 '마스터 특성 스킬 강화'와 '마스터 성물'도 추가한다.

웹젠 ‘뮤 모나크’, 통합 서버 전쟁터 ’어비스 평원' 업데이트
웹젠 ‘뮤 모나크’, 통합 서버 전쟁터 ’어비스 평원' 업데이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