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 그라비티 부스, '스노우 브라더스 2'에 쏟아진 관심
지난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전시 센터에서 열린 ‘2024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에 출전한 그라비티 부스가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등 다양한 신작을 통해 호평을 받았다.
이번 게임쇼에서는 그라비티의 대만 지사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ravity Communications, GVC)’가 최근 대만 지역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한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도람족 마을을 콘셉트로 부스를 차렸으며, 본사 및 지사에서 서비스 중이거나 예정인 타이틀 총 17종을 출품해 화제를 모았다.
그중 가장 인상적인 작품은 CRT게임즈에서 개발중인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이었다. 이 게임은 과거 오락실에서 즐기던 게임성을 그대로 재현하면서도 최신 풀HD 그래픽으로 무장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관심을 받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귀여운 눈사람이 눈을 쏴서 적 몬스터를 눈덩이로 만들고 터뜨리는 직관적인 방식, 개성있는 몬스터들, 누구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난이도 등으로 현장에서 크게 호평을 받았다. 4인 동시 플레이가 가능할 것이라는 말에 스위치의 차세대 가족형 게임이 될 거라는 진단도 이어졌다.
이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외에도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 부스에서는 스크린 골프 체험이 가능한 골프 몬스터즈 전용관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었고, 향후 대만 지역 내 골프 사업 전개에 대한 가능성도 확인했다는 평가도 나왔다.
또한 ‘KAMiBAKO - Mythology of Cube -’,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 ‘Twilight Monk’, ‘River Tails: Stronger Together’, ‘Alterium Shift’, ‘PIGROMANCE’, ‘Wetory’, ‘ALTF42’, ‘파이널 나이트’, ‘WiZmans World Re;Try’, ‘Aeruta’ 등 PC&콘솔 타이틀도 전부 시연대에 올라 직접 플레이가 가능했다.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다양한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며 ‘출품작을 모두 시연할 수 있어 좋고, 직접 시연해보니 론칭이 기다려진다’, ‘참여 가능한 이벤트가 많아 부스 내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등의 피드백을 내는 모습이었다.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김진환 사장은 “이번 타이베이 게임쇼를 통해 출품작에 대한 유저들의 실시간 반응과 대만 지역의 게임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그라비티는 이후에도 다양한 신규 사업을 활발히 선보이며 대만 이용자들과 지속 소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