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키스드 시티’, 도시 버전 스타듀밸리 온다?
해변의 대도시 느낌이 물씬 나는 스타듀밸리 풍 신작 ‘선키스드 시티(Sunkissed City)’가 올해 말 스팀에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의 개발자인 ‘미스터 포둔키안’은 26일 X(구 트위터)를 통해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생동감 넘치는 도시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선키스드 시티’를 위시리스트에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2024년 4분기에 PC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고, 이후에는 콘솔 출시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라고 게시글을 공유했다.
‘미스터 포둔키안’은 스타듀밸리 개발사 ‘콘선드에이프 LCC’에서 근무했던 인물로, 스타듀밸리의 1.4 버전 업데이트 등을 담당한 바 있다.
스타듀밸리의 공동 개발자가 만드는 신작인 만큼 ‘선키스드 시티’의 그래픽, 분위기, 중심 플레이 콘텐츠 등이 스타듀밸리와 유사한 부분이 눈에 띈다. 게임은 개성 넘치는 인물이 가득한 해양도시 ‘아폴로 시티’에서 시민들과 교류하고 도시를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이용자는 분위기 있는 2D 픽셀 아트를 기반으로 낚시, 하수구 괴물과의 전투, 도시 탐험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현재 개발자 공식 유튜브에 짧은 플레이 데모 영상이 올라온 상황이며, 아직 게임의 한국어 지원 계획은 밝혀진 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