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브 PS5 합류!" 소니 ‘PS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쇼케이스 진행
소니가 자사의 신작 라인업을 소개하는 게임 쇼케이스 'Playstion’s State of Play 2024'(플레이스테이션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 이하 SOP)를 통해 자사의 신작 소식을 대거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데스스트랜딩'의 후속작 '데스스트랜딩2'와 시프트업에서 개발 중인 '스텔라 블레이드'의 출시일 그리고 넥슨의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의 PS5 출시 소식 등 다양한 정보가 공개됐다.
먼저 코지마 히데오의 신작으로 소개된 '데스스트랜딩2'의 신규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서는 기타를 무기로 사용하는 기괴한 인물이 아이의 목소리를 지녔지만, 거대한 사이보그와 전투를 벌이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코지마 히데오는 영상 공개 후 인터뷰에서 신작 프로젝트인 'PHYSINT'(가제)도 언급했다. 코지마 히데오는 'PHYSINT'(가제)는 영화와 게임의 벽을 넘는 작품이 될 것이며, 첩보 장르의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PHYSINT'(가제)는 '데스스트랜딩2' 출시 이후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다.
'데이브'의 PS5 출시 소식도 들려왔다. '데이브'의 PS5 버전은 PS5의 게임 컨트롤러 '듀얼 센스'의 적응형 트리거, 햅틱 피드백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오는 5월 고질라가 등장하는 무료 '고질라' DLC 출시 계획도 함께 공개됐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콘솔 기대작으로 손꼽힌 ‘스텔라 블레이드’도 오는 4월 26일 출시 된다. 시프트업에서 개발 중인 '스텔라 블레이드'는 2019년 ‘프로젝트:이브’로 처음 공개된 이후 많은 주목을 받았던 액션 게임이다. 이번 행사에서 소니는 '스텔라 블레이드'를 행사 초반에 소개하여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와 함께 사일런트 힐의 신작 '사일런트 힐: 더 쇼트 메시지', VR 게임으로 출시되는 '메트로 어웨이크닝', 신작 1인칭 슈팅 게임 '유다', 소닉의 신작 '소닉 쉐도우 제네레이션', ‘언틸던 리메이크' 등 다양한 신작 소식도 함께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