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아바타, 영상 제작...” 코그(KOG), 지역 사회 아동을 위한 창의 프로그램 진행

신승원 sw@gamedonga.co.kr

코그(KOG)는 지난 1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의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팔레트’는 미래세대가 양육환경이나 경제적 배경과 관계없이, 경험을 통해 스스로 행복한 미래를 그려갈 수 있도록 돕는 창의 커뮤니티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 아동을 위해 대구 지역아동센터와 도서산간 분교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코그의 한 관계자는 기존의 지역아동센터에서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미술, 음악, 연극 등 체험 활동과 달리 메타버스 공간에서 내 아바타를 만들고, 만들고 싶은 이야기를 생각하고, 창작하는 과정에서 내가 원하는 창작물을 만들 수 있는지 깊이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더욱 알찬 시간이 됐다고 설명했다.

진행을 맡은 담당 교사는 아동과 빠르게 친밀감을 형성하여 개별 특성 및 관심사를 파악하고, 원활한 상호작용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코그의 임직원들은 “창의 프로그램에 동참해 지역 아동들에게 IT기기와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영상 제작 등 쉽게 접하기 어려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 꿈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 아동들의 창의성을 돕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 시키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팔레트
팔레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