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XPLA, '수호아이오'와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게임 시너지 효과↑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수호아이오(SOOHO.IO, 대표 박지수)'와 블록체인 보안 및 탈중앙화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수호아이오는 2018년 국내 보안 전문가들이 설립한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 대기업과 검증기관 등 200여 개 회원사에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게임 특화 블록체인 오아시스(Oasys) 체인에서 유일한 탈중앙화거래소(DEX)인 틸스왑(Tealswap)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컴투스 그룹 측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XPLA는 일본 웹3 게임 시장에서도 선도적인 입지를 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탈중앙화거래소(DEX)의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는 수호아이오와도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웹2 사용자들에게 안전하고 간편한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등이 결합된 금융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탈중앙화거래소(DEX) 경험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이번 파트너십은 웹3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혁신하는 협업”이라며 “웹3 참여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탈중앙화 금융, 그리고 게임과 금융을 융합한 GameFi(게임파이)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박지수 수호아이오 대표이사는 “글로벌 메인넷 XPLA와 함께하는 개발 파트너사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양 측은 핵심적인 기술력을 공유하며 강력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컴투스홀딩스가 주도하는 XPLA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레이어제로(LayerZero), 구미(gumi),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참여하는 레이어1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워킹데드: 올스타즈'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온보딩했으며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