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클라우디아', 발키리 프로파일과 스타오션 동시 컬래버레이션
아이디스(대표 하야카시 히사토시)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라스트 클라우디아’에서 스퀘어에닉스의 유명 게임 '발키리 프로파일 레나스'와 '더 스타오션 스토리 R'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발키리 프로파일 레나스'와 '더 스타오션 스토리 R' 동시 컬래버레이션은 3월 5일부터 4월 9일까지 한 달간의 일정 동안 총 4단계에 걸쳐 새로운 유닛 4명과 새로운 아크 4개가 추가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의 줄거리는 갑자기 발생한 시공의 뒤틀림으로 인해 각지에서 마수가 잇따라 폭주하게 되고, 이 혼란 속에 다른 세계로부터 4개의 존재가 그랑젤리아에 내려서게 되면서 그들이 부름을 받은 이유와 대륙을 뒤덮은 이상 현상과의 관계를 파헤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컬래버레이션 픽업 뽑기 1탄은 지난 3월 5일 정기점검 후, 새로운 유닛 레나스 발큐리아와 새로운 아크 에인헤랴르를 시작으로 콜라보가 개시되었다.
아이디스 측은 오는 3월 12일과 3월 19일, 3월 26일 매주 화요일 정기점검 이후 컬래버레이션 픽업 뽑기 2, 3, 4탄을 연이어 개최하며, 해당 기간 프레이와 주신 오딘, 3탄부터는 '더 스타오션 더 세컨드 스토리 R'의 메인 캐릭터인 클로드 C. 케니, 라쿠르 무구 대회, 레나 랜 포드, 붕괴 문장 등 새로운 유닛 및 새로운 아크를 차례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발키리와 성해를 달리는 자’ 이벤트도 개최된다. 기간 한정 맵인 올다나 대륙에서 열리는 대규모 이벤트 형식으로, 매주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와 다양한 보상이 추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