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 GDC 참가, “게임 데이터 솔루션 공개한다”

신승원 sw@gamedonga.co.kr

e스포츠 데이터 기업 그리드(GRID)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4’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3년째 GDC에 참가하는 그리드는 직접 자사 부스를 운영하고 게임 및 IT네트워크 관계자와 현지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주요 사업인 게임 데이터 플랫폼의 운영 현황과 최신 기술이 반영된 비전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회사는 행사 기간 동안 GDC 전용 웹페이지를 개설해 현지 참가자 및 관계자들의 이해를 돕겠다고 밝혔다.

그리드 부스 현장에서는 게임 데이터 SDK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방문객들에게 데모 버전을 제공하여 그 작동 방식을 시연하고, 방문객들이 인게임 데이터의 세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가이드를 만나볼 수 있다.

3월 19일과 20일에는 그리드 시니어 솔루션 아키텍트인 마크 베이트(Mark Bate)가 리드하는 테크 토크가 마련돼 있다. 이벤트 참석은 무료이고 참석여부 확인(RSVP)이 필요하다. 해당 자리에서는 게임 생태계에서의 인게임 데이터의 중요성과 GRID 게임 데이터 API의 역할에 대해 개발자들의 열띤 토론이 벌어질 예정이다.

그리드 창업자이자 CEO인 모리츠 마우어(Moritz Mauer)는 “GDC는 우리 기술을 선보일 최적의 장소이며, 게임 소프트웨어 전문가들과 직접 소통하고 산업 전반에 걸친 협력 기회를 만들 수 있는 장소”라면서 “우리는 이 행사에서 GRID의 최고 수준 인게임 데이터 솔루션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그리드(GRID)
그리드(GRID)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