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3', '용과 같이8'... 봄맞이 게임 할인 한가득!
최근 스팀과 에픽스토어의 봄 할인을 비롯해 다양한 게임 할인 행사가 열리고 있다. 올해는 특히 인기 게임 라인업이 다수 등장했고, 처음으로 할인을 진행하거나 할인 최고가를 경신한 게임이 많아 이용자들의 시선이 몰리고 있다.
어떤 게임을 몇 퍼센트의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지 같이 확인해 보자.
먼저 유통업계의 큰손 스팀이 ‘스팀 봄 할인’을 국내 기준 22일 오전 3시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2023 최다 고티 수장작 ‘발더스 게이트3’를 10% 할인된 가격에, 출시 2개월 만에 첫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용과 같이8’을 20% 할인가로, ‘디아블로4’를 역대 최저가인 50% 할인율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호라이즌 제로 던(75%)’, ‘딥 락 갤럭틱(67%)’, ‘데이브 더 다이버(25%)’ 등 다양한 인기작이 ‘스팀 봄 할인’을 빛내고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도 질세라 28일까지 최대 75% 할인된 게임을 만나볼 수 있는 ‘봄맞이 세일 2024’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할인 작품은 ‘호그와트 레거시(50%)’,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40%)’, 앨런 웨이크 2(20%)’ 등이 있다.
같은 기간 ‘에픽 리워드’ 행사도 진행되는데, 행사 중에는 구매 금액의 일부를 적립해 주는 ‘에픽 리워드’가 2배 적용되어 총 10%의 적립금을 받아볼 수 있다. 에픽 리워드 적립금은 제품 구매로부터 14일이 지나면 사용 가능하다.
H2 인터렉티브에서 운영하는 유통 플랫폼 ‘다이렉트 게임즈’에서도 최대 96% 할인가를 만나볼 수 있는 ‘3월 특가 프로모션’이 2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롭게 출시된 ‘크루세이더 킹즈3’의 추가 콘텐츠 ‘죽음의 전설(40%)’을 비롯해, 신작 타이틀인 ‘이스X –노딕스- 무삭제판(10%)’가 주요 할인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밖에도 플랫폼에서는 ‘디스코 엘리시움 – 최종판(75%)’, ‘백영웅전’ 등 특정 게임 구매 시 추가 적립금을 지원해 주는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다.
닌텐도가 서비스하는 ‘닌텐도 e숍’에서도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18일까지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가 60% 할인가로 제공되고, ‘몬스터 헌터 라이즈’와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의 세트 상품이 처음으로 67% 세일한다.
이어서 24일까지는 마리오 데이를 맞아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원더’, ‘마리오 카트8 디럭스’ 등 마리오 관련 게임 구매 시 ‘골드 포인트’를 2배 증정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플레이스테이션(PS) 스토어’도 다양한 PS4, PS5 타이틀 게임을 27일까지 만나볼 수 있는 ‘머스트 해브 게임 할인전’을 개최했다. 이번에는 약 1047개의 게임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고, 주요 할인 품목으로는 ‘FC24(80%)’, ‘파 크라이6(70%)’, ‘리틀 나이트메어(70%)’, ‘바이오하자드 RE:4(25%)’ 등이 자리 잡았다.
세가에서도 3월을 맞아 ‘3월 추천 타이틀 할인’ 이벤트를 27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샤이닝 레조넌스 리프레인’을 80%, ‘소닉 오리진 플러스’를 50% 할인된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 ‘소닉 포시즈(80%)’, ‘팀 소닉 레이싱(70%)’ 등 다양한 타이틀에 대한 할인가와 공식 구매처는 특설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하는 게임도 봄을 맞아 일제히 할인을 시작했다. 이번 할인 행사는 21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메탈유닛’과 ‘언소울드’, ‘사망여각’, ‘블레이드 어썰트’ 등 액션 게임 4종을 8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고,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플레비 퀘스트’ 역시 본편과 DLC에 각각 80%, 50%라는 높은 할인율로 구매할 수 있다.
‘P의 거짓(25%)’, ‘산나비(20%)’ 등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하는 인기 게임도 할인 목록에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