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어떤 게임?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19일 자사 신사옥 지타워에서 멀티플랫폼 기반 액션 RPG(역할 수행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미디어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오는 5월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나 혼자만 레벨업’ 원작은 도시 곳곳에 ‘게이트’라는 던전이 발생하며 게이트의 마물을 사냥하는 것이 가능한 각성자들을 ‘헌터’라 부르는 세계관 설정 하에 ‘헌터 성진우’라는 인물의 이야기를 다룬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세계 최약 헌터라는 별명을 가진 최하급 헌터였던 성진우가 어떠한 계기를 통해 혼자만 레벨업을 할 수 있게 되면서 최하급에서 세계관 최강의 헌터가 되는 성장기를 담고 있다.

원작 웹툰은 카카오웹툰에서 장기간 조회수 1위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전 세계 주요 웹툰 플랫폼에 유통되며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했다. 그 인기에 힘입어위 2024년 1월부터는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이 방영되고 있으며, 각국 OTT서비스에서 시청자 랭크를 최상위권을 기록하여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웹툰 속 주인공인 성진우가 되어 전투를 하고 레벨업을 통해 다양한 스킬과 무기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는 게임이다. 또 원작에 등장하는 다양한 개성의 헌터들과 전투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일어나라’라는 명대사를 탄생시킨 ‘그림자 소환’도 심도 있게 구현할 예정이다.

넷마블의 상반기 대형 기대작으로 꼽히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어떤 게임인지 함에 살펴보도록 하자.

■ 원작 웹툰을 몰입감 있게 체험하는 스토리 경험

이용자는 주인공 성진우가 되어 원작의 이야기를 체험하게 된다. ‘스토리 모드’는 성진우가 유일하게 레벨업을 하는 존재로 각성하는 과정부터 점차 강한 헌터로 성장하고 그림자 군주로 각성하기까지의 원작 스토리 라인을 충실하게 구현했다.

단순히 읽고, 보는 것을 넘어서, 직접 게임 플레이를 통해 전투 및 성장 과정을 체험하도록 해 보다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상황이나 대화 연출도 단순히 텍스트로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웹툰 원작의 장면을 동적으로 구현한 ‘웹툰 이미지 컷씬’과 3D모델링을 통해 웹툰의 배경 및 인물을 구현한 ‘시네마틱 컷씬’을 적절히 배치하는 등 보는 즐거움을 끌어 올렸다.

이용자는 ‘합정역’, ‘악마성’ 등 원작에서 중요한 이벤트가 벌어진 던전을 직접 누빌 수 있으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 ‘이그리트’, ‘카사카’, ‘켈베로스’와 같은 거대 보스 몬스터들과 전투를 체험한다. 또한 원작의 인기 헌터들과 함께 공격대를 만들어 합동 전투를 하는 에피소드도 경험할 수 있다.

원작을 구현한 스토리 모드 화면
원작을 구현한 스토리 모드 화면

원작을 구현한 스토리 모드 화면
원작을 구현한 스토리 모드 화면

■ 무기와 스킬 조합에 따라 다변화 하는 전투 액션

게임 속 성진우는 다양한 무기를 장착할 수 있으며, 장착 무기에 따라 전투 방식에 변화가 생긴다. 단검을 든 성진우는 빠르고 화려한 타격 패턴을, 장검을 든 성진우는 단검보다 느리지만 범위가 넓은 공격을 할 수 있다.

게임에는 단검, 장검뿐 아니라 창, 낫, 총, 마법서 등 다양한 무기가 존재한다. 각 무기에 따라 다른 공격 패턴을 사용하며 액션 체감이 변화하기 때문에 이용자는 선호하는 액션 스타일에 따라 무기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더불어 ‘스킬룬’을 통해 새로운 스킬을 획득하는 원작의 설정을 게임에 구현했으며, 스킬룬에 따라 스킬 액션과 효과가 크게 변화한다. 이용자들은 무기와 스킬 조합에 따라 자신만의 공략법과 다양한 액션 패턴을 만들어 갈 수 있다.

무기에 따라 달라지는 액션 패턴
무기에 따라 달라지는 액션 패턴

무기에 따라 달라지는 액션 패턴
무기에 따라 달라지는 액션 패턴

■ QTE, 회피, 반격 등 컨트롤의 재미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이용자들이 플레이 중 전투 패턴의 변화를 만들게 하여 컨트롤의 재미를 살렸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우는 ‘에어본’, 바닥에 눕히는 ‘다운’ 등 몬스터의 피격 상태에 따라 QTE 액션 스킬이 활성화 돼 추가 타격을 가할 수 있다.

몬스터가 공격하는 타이밍에 맞춰 대시 버튼을 누르면 ‘극한 회피’가 발동돼 공격을 무효화 할 수 있고 극한 회피가 성공한 시점에만 활성화 되는 ‘그림자 밟기’를 사용하면 주변 몬스터 움직임이 느려지면서 몬스터의 뒤로 순간 이동, 유리한 전황을 만들 수 있게 된다.

특정한 무기나 스킬을 통해 사용 가능한 ‘반격’을 활용하면 공격한 몬스터를 기절시키고 이용자는 피해를 받지 않는 것도 가능하다. 이처럼 다양한 변수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투의 재미가 배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QTE 액션
QTE 액션

극한회피
극한회피

■ 다양한 스타일의 헌터와 연계 플레이

화려하고 스타일리시한 전투 액션의 재미는 성진우에서 그치지 않는다. 성진우 외에도 차해인, 이주희, 최종인, 유진호 등 매력적인 원작의 헌터들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오리지널 캐릭터들을 활용한 전투가 준비돼 있다.

헌터들은 고유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고 헌터별 전용 무기 및 장비를 장착해 다양한 전투 경험을 할 수 있다. 헌터를 활용한 성진우와 연계 플레이는 물론, 직접 조작을 통해 다양한 던전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백윤호 궁극기 연출
백윤호 궁극기 연출

최종인 궁극기 연출
최종인 궁극기 연출

성진우 모드에서 헌터들은 서포터 역할을 하며, 위기에 처한 순간 성진우에게 힐을 주거나 쉴드를 제공하는 지원 역할과 함께 결정적인 순간에 적에게 강한 대미지를 입혀 던전 공략에 도움을 준다.

헌터 모드는 성진우 없이 3명의 헌터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전투 모드다. 이용자는 각 던전에 맞게 최적의 조합으로 헌터를 구성해 체험할 수 있다. 두 가지 모드 외에도 성진우와 3명의 헌터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팀 파이트 모드도 준비돼 있으며, 이용자들은 헌터들과 동시에 몬스터를 상대하는 색다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3인의 헌터 편성으로 클리어하는 헌터 팀파이트 모드
3인의 헌터 편성으로 클리어하는 헌터 팀파이트 모드

■ 그림자 소환과 그림자 군단 육성

원작에서 홀로 레벨업하며 강해지는 성진우를 비롯한 헌터들 외에도 몰입감을 높여주는 핵심 요소 중 하나는 “일어나라”라는 명대사를 탄생시킨 ‘그림자 군단’이다.

성진우는 ‘왕의 알현실’에서 왕좌를 지키는 자, 핏빛 기사단장 이그리트를 조우하고 치열한 전투를 이어간다. 이후 전투에서 승리한 성진우는 전직 퀘스트 완료와 함께, “일어나라” 주문을 읊조리고 이그리트의 그림자를 추출해 그림자 군주로 거듭나게 된다.

쓰러뜨린 이그리트를 그림자로 추출
쓰러뜨린 이그리트를 그림자로 추출

그림자 군주로 전직한 후에는 전투 중 그림자 군단을 소환해 함께 전투할 수 있으며, 그림자 군단 역시 군주인 성진우처럼 레벨업을 통해 더 강한 보스와 던전에 도전할 수 있게 된다.

전투를 서포트 하는 강력한 그림자 군단 전투
전투를 서포트 하는 강력한 그림자 군단 전투

전투를 서포트 하는 강력한 그림자 군단 전투
전투를 서포트 하는 강력한 그림자 군단 전투

■ 게이트, 타임어택 등 콘텐츠 공략의 재미

원작에서 성진우는 게이트를 통해 자신의 힘을 확인하고 성장해 나갔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서도 이용자들은 게이트를 통해 자신의 강함을 확인하고 성장하기 위한 발판으로 삼을 수 있다.

게이트는 원작의 설정대로 일반 게이트, 레드 게이트, 던전 브레이크 등 여러 종류가 등장한다. 게임에서는 게이트의 종류에 따라 플레이 방식에 차이를 두어 다양한 전투 방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예를 들어 던전 브레이크는 헌터와 성진우가 하나의 파티로 동시에 보스를 공략하는 형식으로 구현했으며, 레드 게이트는 특정한 공략 오브젝트를 통해 공략법을 찾는 방식으로 구현했다. 뿐만 아니라 특정한 확률로 보너스 게이트가 등장해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플레이 패턴과 보상으로 구성된 게이트
다양한 플레이 패턴과 보상으로 구성된 게이트

이 외에도 게임에서는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도전 콘텐츠를 준비했으며, 대표적으로는 플레이 기록으로 경쟁하는 타임어택 컨텐츠 ‘시간의 전장’이 있다. 시간의 전장은 보스와 보스의 수하들이 머무는 던전에 입장하여 몬스터들과 전투하는 콘텐츠로, 성진우 모드로 플레이 할 수 있다. 성진우, 헌터, 스킬, 무기 등의 조합을 통해, 각 페이즈별 기믹과 보스 패턴을 공략해야 하며, 클리어 한 기록에 따라 순위를 달성할 수 있다.

플레이 기록을 경쟁하는 시간의 전장
플레이 기록을 경쟁하는 시간의 전장

한편,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2024년 연내 출시할 예정이며, 3월 19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이 게임은 모바일, PC 플랫폼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